인천남동구 간석보건지소, '키LONG 건강UP 프로젝트' 운영

입력 2014년07월09일 14시24분 육성환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 육성환기자]  남동구 간석보건지소는 지역아동센터 아동을 대상으로 3월부터 10월까지 지역아동센터와 연계해 성장기 아동들에게 올바른 운동습관 및 건강생활습관 형성을 위한 '키LONG! 건강UP 프로젝트'를 운영하고 있다.

이 프로젝트는 ▲개인별 체성분 측정 및 1:1 영양상담 ▲심장을 살리는 5분의 기적(심폐소생술) 동영상 교육 ▲여름철 물놀이 안전사고 대비 등 안전관련 교육 ▲흡연예방교육 및 흡연 콩나물 실험을 통한 흡연의 폐해 실험 ▲성장기 아동을 위한 키크기 성장체조 및 짐볼 또는 줄넘기 등을 이용한 유산소운동 등 다양한 내용으로 매주 목요일에 3주에 걸쳐 총 8기가 진행된다.

 추후 식습관 교정, 운동관리 등 건강관리가 필요한 대상자는 간석보건지소에 등록해 정기검사와 관리를 받을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다.

지소 관계자는 "미래의 꿈나무인 아동들의 성장발달 향상을 위한 운동, 금연, 영양, 안전 등의 교육을 통해 올바른 건강생활습관 형성을 위한 기틀을 마련하해 건강한 미래인재양성 및 건강생활 실천 환경조성에 앞장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문의 및 교육신청은 간석보건지소 건강관리팀(☎453-5972)로 문의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