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구, 하위직이 5급이상 간부 공무원 청렴도 평가 실시

입력 2014년07월11일 13시06분 이경문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강서구는 하위직 공무원이 5급이상 간부 공무원의 청렴도를 직접 평가한다.

건전한 조직문화 확립을 위해서는 간부공무원의 역할이 매우 절실한 상황으로, 구는 간부 청렴도를 하위직 공무원이 평가해 간부직 스스로 청렴성을 유지하고 솔선수범하도록 유도하겠다는 취지다.

이번 청렴도 평가 대상은 4급과 5급 간부 공무원 53명이다.

평가지표는 공정한 직무수행 , 부당이득 수수금지, 건전한 공직 풍토조성, 청렴실천 노력과 솔선수범 등 4개분야 19개항목이다.

평가단은 피평가자와 최근 2년 내 3개월 이상 같은 부서에서 근무한 직원들(60~100여 명)로 구성되며, 평가의 객관성 확보를 위해 평가 대상 직위를 기준으로 상위평가단 2%, 동료평가단 8%, 하위평가단 90%의 비율로 꾸려진다.

평가는 오는 15일까지 내부 인트라넷시스템을 통한 온라인 설문조사 방식으로 진행되며, 무기명 비공개로 실시된다.

구는 평가결과를 본인에게 제공해 청렴취약 분야를 자율 관리하도록 유도할 계획이며, 조직운영의 자료로도 활용할 방침이다.

노현송 강서구청장은 "무엇보다 주민을 위해 일하는 공무원이 신뢰를 받아야 안정적인 행정을 펼칠 수 있다"며 "청렴 문화 정착을 위한 체계적이고 다양한 시책으로 주민들이 믿고 맡길 수 있는 강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청렴도 향상 T․F 팀 구성․운영 , 청렴교육 의무이수제 강화, 자율적 내부통제 제도 운영, 민원처리 만족을 위한 청렴 Yes콜 운영 , 업무추진비 공개 등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지난 4월에는 사단법인 한국투명성기구와 청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신뢰받는 책임행정 구현을 위해 앞장서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