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구,현장체험학습 즐겁고 알차게~

입력 2014년07월14일 08시29분 이경문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강북구는 오는 15일~8월 29일(금)까지 ‘신나는 방학 가보고싶은 교실’을 운영한다.

방학을 맞아, 각 동별로 주민자치위원회, 지역 민간단체 등과 함께 실시한다.

현장학습, 자원봉사활동, 학습지도 등 다채로운 내용으로 여름방학을 재미있고 유익한 활동으로 보내게 된다.

자치회관 별로 학습지도, 테마별 현장학습, 창의성 인성 개발, 자원봉사활동 등 공동체의식 함양을 위한 40여 가지의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으며, 각 동별로 일정에 맞추어 약 50여명 내외를 모집, 총 700여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수학, 영어회화, 한국사, 독서지도 등 학습지도 프로그램 ,농촌체험, 여름캠프, 야외수영장 등 현장체험학습 ,  보라매안전체험관 등 시설견학, 영화 및 국립중앙어린이박물관, 전쟁기념관 등 공연 관람, 천연비누 만들기, 리본공예, 한지공예 등 창의성 및 인성개발 프로그램, 공원청소, 불법광고물 제거 등 자원봉사 프로그램으로 각 동별로 일정이 상이해 사전 문의가 필요하다.

이 모든 프로그램들은 주민 스스로 참여하여 이끌어가는 지역공동체인 자치회관의 운영취지에 맞추어 자원봉사자 위주로 꾸려지며, 각 동 새마을문고를 비롯, KT&G 복지재단 북부복지센터, 강북교육지원센터 도깨비, 강북나눔연대, 신일고 학습지원단, 노루목 배움터, 아름다운생명사랑, 우이동솔밭공원, 함께놀자 도서관 등 지역의 여러 단체가 함께 힘을 모은 것이 특색이다.

구 관계자는 “운동이나 체험활동이 부족한 도시어린이들에게 유익하고 즐거운 방학생활의 추억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현장학습 시에는 반드시 단체보험을 가입하고 어린이들을 인솔할 충분한 자원봉사자를 확보하여 안전에 각별한 주의를 기울이고 있으므로 학부모들은 안심하고 자녀를 맡기셔도 된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