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부,‘글로벌 창의콘텐츠’공모

입력 2014년07월14일 23시00분 사회부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모여라! 세계로 나아갈 콘텐츠 전사들이여!

[여성종합뉴스] 미래창조과학부는 국내 콘텐츠의 경쟁력을 높이고 세계 시장 진출을 도모하기 위하여 추진 중인「TV창조채널 시범사업」의 일환으로‘글로벌 창의콘텐츠’공모를 시작한다.
 
「TV창조채널 시범사업」은‘글로벌 창의콘텐츠’공모를 통해 1인 창작자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각종 지원을 통해 글로벌 창작자로 육성, 다양한 플랫폼 사업자와 연합하여 발굴된 콘텐츠의 국내외 유통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공모전은 동영상 제작 및 편집이 가능한 1인 창작자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공모기간은 7월 14일(월) 부터 8월 15일(금) 까지 5주간이다. 세부내용과 신청절차 등은 네이버 블로그(http://blog.naver.com/creative_ch), 창조경제타운(https://www.creativekorea.or.kr/contest/184)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특히 공정한 평가를 위해 국민 오디션 방식을 도입, 온라인 시청자 클릭수와 오프라인 전문심사위원의 평가를 합산하여 50명의 창작자가 1차 선발되고 각 50만원 상금과 2차 영상 제작비(50만원 이내)가 지급된다.
 
그리고, 1차 선발된 창작자들은 2차 영상제작을 위한 공간 제공, 성공한 1인 창작자와의 네트워크 미팅, 촬영․편집․후반작업의 기술적 지원 등 다양한 형태의 코칭을 통해 창작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는 기회를 제공받게 된다.
 
최종적으로 선발된 10명의 1인 창작자들은‘TV창조채널 운영위원’으로 활동하게 되고 유수의 미디어 콘텐츠 기업과 연계하여 사업화 지원을 받는 한편, 해외 피칭 참여를 통해 글로벌 창작자로 거듭날 수 있는 특전을 누리게 될 예정이다.
 
이들 10명에게는 1등 1천만원, 2등 5백만원, 3등 2백만원 등을 포함하여 상금 2천5백만원도 주어진다.
 
박윤현 방송진흥정책관은“한미 FTA 등 방송시장이 개방되는 환경에서 국내 콘텐츠산업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글로벌 1인 창작자 육성이 시급하므로 정부와 방송사업자, 포털 등 민간이 함께 협력하는 이번 사업을 통해 글로벌 창작․유통 기반이 보다 확산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