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7월25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환경넷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동구, 에너지 진단사업 희망 세대 모집
에너지도 절약하고 환경도 지켜요
등록날짜 [ 2014년07월16일 13시15분 ]

[여성종합뉴스/김종석기자] 인천 동구(청장 이흥수)는 가정 내 낭비되는 전기 사용을 진단하고 절약방법을 안내하는 에너지 진단사업 희망세대를 모집하고 있다.

이번 에너지 진단사업은 가정 내 온실가스 감축 필요성이 커짐에 따라 무의식적 생활 습관으로 인해 낭비되는 에너지 사용 실태를 진단하고 녹색생활 실천방법을 안내해 구민들의 능동적인 기후변화 대응 역량을 강화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사업은 그린코디네이터(2인 1조)가 서비스 신청세대를 직접 방문해 "가전제품 대기전력 측정 및 전력소비량, CO2 발생량 진단 "생활 속 에너지 절약방법 안내 "저탄소 녹색통장 홍보 "물 절약 범시민 3개 실천 운동 등 온실가스 감축과 녹색생활 실천을 위한 방법을 주민들에게 전파할 예정이다.

  선착순 300세대를 모집하는 이번 사업에 참여를 원하는 세대는 오는 9월까지 동구청 환경보전과(032-770-6448)나 주민센터, 아파트 관리사무소에 방문 또는 전화로 신청하면 된다.

  한편 대기전력이란 전원을 끈 상태에서도 전기제품에서 소비되는 전력으로 기기의 동작과 관계없이 소모되는 전기에너지를 말하며 가정내 총 전력 사용량의 10%이상을 차지하고 있어 국가 전체적으로는 매년 5천억원 상당이 낭비되고 있는 실정이다. 가정 내 대기전력 낭비를 줄이는 것이 기후변화 대응과 저탄소 녹색성장을 위한 필수 조건인 셈이다.

  구 관계자는 “에너지 진단서비스는 전기사용이 급증하는 여름철, 각 가정별로 전기요금을 아낄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집안에 숨어있는 대기전력을 잡기위해 구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김종석 (saakk640129@yahoo.co.kr)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도봉구 주민센터 옥상에 친환경 텃밭정원! (2014-07-17 06:50:25)
서초구 고유이름으로 건물 인지도 up~! (2014-07-16 10:09:32)
인천 연수구, 전자태그 방식 ...
인천 연수구, 2024년 민간위탁...
인천 연수구 송도혜윰공원 반...
인천 미추홀구 한의사회, 취약...
인천 미추홀구 관교노인복지...
인천 미추홀구, 하반기 민선 8...
인천 게양구 계산2동, ‘반딧...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