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예산정책처(NABO)-KDI 공동 국제포럼 개최

입력 2014년07월17일 09시45분 백수현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벤처․창업 활성화를 통한 창조경제 실현 방안”

[여성종합뉴스/백수현기자] 국회예산정책처(처장 국경복)는 KDI(원장 김준경)와 공동으로 오는 23일 오후 2시 국회 의원회관에서 “벤처․창업 활성화를 통한 창조경제 실현 방안”을 주제로 「국제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국제포럼에서는 국내외 관련 전문가를 초빙하여 우리나라의 벤처․창업 생태계 활성화를 통한 창조경제 실현방안에 관해 2개 세션으로 나누어 논의할 예정으로 1세션은 스웨덴의 벤처․창업을 위한 R&D 정책 방향을 공유하고 벤처․창업 활성화를 위한 우리 정부의 벤처․창업 지원 정책에 대해 논의하고. 2세션에서는 이스라엘 요즈마 펀드의 성공 경험과 핀란드의 산학융합형 벤처․창업 지원 정책이 우리나라 벤처․창업 활성화 정책에 주는 시사점을 고찰하는 한편, 창조경제의 성공적인 실현을 위해 추진해야 할 정책 방향에 대해 모색할 예정이다.

1세션은 김용민 포스텍(POSTECH) 총장의 사회로, Lars Danielsson 주한 스웨덴 대사, 조영철
국회예산정책처 사업평가국장의 발제로 진행되고 토론자로는, 강은희 새누리당 의원, 박완주 새정치민주연합 의원, 윤종록 미래창조과학부 차관, Uri Gutman 주한 이스라엘 대사가 참가한다.

 2세션은 이근 서울대 교수의 사회로, Yigal Erlich 이스라엘 요즈마 그룹 설립자 겸 회장, Per Stenius 핀란드 창업컨설팅기업 Reddal 대표, 강동수 KDI 금융경제연구부장의 발제로 진행되며,  토론자로는, 김순철 중소기업청 차장, 남민우 벤처기업협회장, 허은녕 서울대 교수, 최원식 맥킨지 한국대표가 참가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