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공사, 한국관광홍보원정대 모집

입력 2014년07월17일 14시35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한-러 상호방문의 해 기념, 러시아에서 활약할 홍보요원 15명 선발

[여성종합뉴스/홍성찬기자] 한국관광공사(사장 변추석)는 한국-러시아 상호방문의 해를 맞이하여  한국관광을 홍보하기 위한 한국관광 홍보원정대원 15명을 오는 18일부터 8월14일까지  모집한다.

중학생 이상의 해외여행이 가능한 대한민국 국민은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개인 또는 팀 단위 참가로 가능하다.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해외여행을 하면서 실행 가능한 한국관광 홍보 아이디어를 참가목적과 함께 기술하여 한국관광공사 국외여행정보 웹사이트인 “지구촌스마트여행(www.smartoutbound.or.kr)"에 접수하면 된다.

선발된 홍보원정대는 9월25일부터 10월1(수)까지 러시아 모스크바와 상트페테르부르크의 주요 관광지에서 한국관광 홍보활동을 실시하게 되며, 홍보원정대의 공식일정에 포함된 항공료와 숙식비 등 모든 참가비용이 무료이다.

앞서 2013 한국관광 홍보원정대 1기는 유럽 주요 도시의 캠핑장에서 “Korea Festival"을 개최하여 한국음식 시식행사, 국악공연, 한국관광사진전, 태극기 풍선아트, 태극기 페이스페인팅 등을 통하여 캠핑장을 찾는 현지인뿐만 아니라 전세계 관광객을 대상으로 한국을 홍보한 바 있다.

2014 한국관광 홍보원정대 2기 또한 최종 선발된 홍보대원들의 특기를 살려, 한국전통놀이, 국악공연, 한글 쓰기 체험 등을 활용한 “Korea Festival"을 개최할 예정이며, 러시아 현지의 한류팬들과 교류 행사도 가질 예정이다.

한국관광공사 권병전 국외여행센터장은 “올해는 내국인 해외여행객이 1,600만명을 돌파할 것으로 예상된다. 해외여행을 하는 우리 국민이 한국인으로서의 자긍심을 가슴에 품고 민간 홍보대사로 활동한다면, 한국에 대한 이미지 향상과 외래 관광객 유치에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