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구,「제2회 종로구청장배 생활체육 치어리딩대회」개최

입력 2014년07월19일 09시02분 이경문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종로구는 오는 20일 오후 2시, 종로구민회관 대강당에서「제2회 종로구청장배 생활체육 치어리딩대회」를 개최한다.

구가 주최.종로 치어리딩연합회가 주관하는 이 행사는 건강한 삶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면서 생활체육 행사에 참여하는 주민들이 점차 늘어나고 있다는 점을 고려해, 각 치어리딩팀들이 평소 갈고 닦아온 실력을 선보이고 동호회원들끼리 친선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이다.

이번 대회에는 20개 팀 500명이 참가하며, 대상은 전국 초·중·고등부와 일반부 치어리딩팀이다. 종목은 액션 , 스턴트 , 댄스(POM, 힙합, JAZZ 통합) 3종목이다.

시상은 대상 , 우수지도자상 , 종목별 우승 , 인기상 , 특별상으로 이뤄지며,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소정의 상금이 지급된다.

한편, 종로구는 주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각종 생활체육 저변 확대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생활체육단체에 보조금을 지급하는 것은 물론 종로구민회관 사용과 진행 시 필요한 행정사항 등도 적극 지원하고 있다.

현재 종로구에는 배드민턴, 탁구 , 줄넘기 , 족구 등 23개 종목, 265개 클럽에서 총 10,078명의 동호회원이 활동하고 있다.

또한 향후에도‘명품종로 생활체육 활성화 계획’에 따라 주민들에게 수준 높은 생활체육 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보조금 지급기준을 마련하여 집행 투명성과 형평성에도 신경을 쓸 예정이다.

김영종 구청장은“건강한 삶에 대한 주민들의 욕구가 높은 요즘의  추세를 반영해 앞으로도 주민들이 보다 즐겁게 동호회 사람들과 교류하며, 평소 갈고 닦아 온 실력을 선보이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라며“이러한 행사들을 통해 주민들의 심신이 건강해지고 나아가 삶의 행복지수가 높아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