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창조산업 일자리 페스티벌, 성황리 개최

입력 2014년07월22일 11시26분 백수현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예술과 콘텐츠로 일자리를


[여성종합뉴스/백수현기자]문화체육관광부 주최, 한국예술인복지재단, 한국콘텐츠진흥원, 공동주관으로 예술과 콘텐츠로 일자리를 만드는 ‘2014 창조산업 일자리 페스티벌’이 지난 16일-17일 양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창조산업 일자리 페스티벌은 창조산업 분야 유망 일자리의 모든 것을 주제로 새로운 일자리 영역을 발굴, 소개하고 구직자와 고용자를 연계함으로써 문화 예술․콘텐츠 분야 등 창조산업 일자리 활성 화를 위해 ‘2013 콘텐츠 채용 박람회’에 이어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예술과 콘텐츠로 일자리 만들기’라는 주제 아래 일자리 테마전, 창조산업 잡매칭 ,특별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으며, 문화예술․콘텐츠분야에서 주목받고 있는 국내외 기업, 기관 들의 채용 부스와 다채로운 전시, 퍼포먼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또한 한국언론학회와 예술인복지재단이 주관한 특별 세미나는 ‘창의인재 육성 방안 및 일자리
창출 방안’과 ‘예술작업과 작업의 예술 그 사이, 아츠 콜라보레이션’을 주제로, 전문가들과 150여명의 참여자들이 서로의 의견을 공유하고 소통하는 의미있는 시간이었다.

 이번 행사는 80여개 기업, 기관, 단체가 참여하여 스타트업 구인특별전, 예술 원+원 특별전 등 10여개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참관객 5천여명에게 일자리 연계를 위한 다양한 방법을 제시했다.

실제로1,000건에 달하는 상담이 진행되어 채용과 프로젝트 계약 등 실질적인 성과가 기대되고 있다.

방송, 엔터테인먼트, 연극, 디자인, 전시 등 예술과 콘텐츠 전반에 걸친 80여개의 기업, 기관, 단체들이 참여하여 창조산업을 대표하는 핵심 페스티벌의 면모를 보였다는 평가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