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학생교육원, 2014 학부모 동반 지도성 함양 과정 ’실시

입력 2014년07월23일 13시12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부모님과 함께하는 따뜻한 만남, 행복한 성장

[여성종합뉴스/홍성찬기자] 경기도학생교육원은 경기도 내 고등학교 1학년 학생과 학부모 528명을 대상으로 ‘2014 학부모 동반 지도성함양 과정’을 운영한다.

‘2014 학부모 동반 지도성 함양 과정’은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 하는 행복한 동행의 교육과정을 통해 부모와 자녀 간 이해의 폭을 확대하고, 참여와 소통, 배려와 협동의 교육활동을 통해 함께 하는 경기교육 실현을 위한 학생교육원의 특별한 교육과정이다.

학생은 2박3일, 학부모는 1박2일 과정으로 총 4개 기수로 나누어 운영되는 이번 교육은 지난 16일부터 시작되어 8월 8일까지 이어지는데,학생 대상으로는 글로벌 에티켓, 세계화 시대 다문화 이해, 커뮤니케이션 게임, 목표 설정, 우리가락 체험, 국궁, 교양 특강 등 학생들이 글로벌 리더로서의 자질을 갖출 수 있는 교육프로그램이 운영되며, 학부모 대상으로는 ‘리더십과 커뮤니케이션’, ‘음악을 통한 힐링과 소통’, ‘꿈을 키우는 학습 코칭’ 등 다양한 특강을 준비하여 학부모의 교육관 정립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하였다.

또한 ‘부모님과 마음 나누기’ 및 ‘부모님과 함께하는 현장 체험 학습’ 등을 통해 부모와 자녀 간의 사랑과 가족애를 확인하고, 나라 사랑의 마음을 일깨우며, 새로운 통일관과 자아정체성을 확립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였다.

연수 과정을 총괄하고 있는 경기도학생교육원 최승웅 원장은 “이번 연수 과정은 부모님과 자녀가 함께하는 과정을 통하여 가족 간에 이해의 폭을 넓히고, 대화와 소통을 통해 화목한 가정․행복한 학교생활을 구현하는 데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