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첫 청렴교육 전문기관 ‘청렴연수원’의 숙소동 준공

입력 2014년07월23일 15시37분 백수현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23일 오전 ‘청백사’ 준공… 지하1층, 지상 4층 규모 70명 수용 가능



 [여성종합뉴스/백수현기자] 국민권익위원회(위원장 이성보)가 23일 청주시 흥덕구 수곡동 소재 청렴연수원(원장 조재준)에서 이성보 국민권익위원장을 비롯하여 총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숙소동인 ‘청백사’의 준공식을 가졌다.

이번에 준공한 ‘청백사’는 앞으로 국내 첫 청렴교육 전문 훈련기관으로 지난 2012년 11월 개원한 청렴연수원(원장 박민주)의 연수원생 숙소용 건물로 활용되며, 연면적 2,250㎡에 지하 1층, 지상 4층 규모로 작년 9월에 착공에 들어가 약 29억원의 공사비와 약 10개월의  공사기간을 거쳐 지난달 31일 완공됐다.

‘청백사(淸白舍)’는 공직자의 ‘청렴결백’의 정신을 함양하는 장소라는 의미로 총 70명을 수용할 수 있는 객실 40실과 구내식당, 정보화실 등 연수원에서 청렴교육을 받는 공직자를 위한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다.
 
국내 첫 청렴 전문교육훈련기관으로 출범한 청렴연수원은 공직자와 공공기관 임․직원 등을 대상으로 한 청렴교육을 주로 하고 있으며, 사이버를 통한 청렴 교육과 청렴을 주제로 한 애니메이션과 다큐멘터리․드라마 등 청렴콘텐츠를 개발해 알리는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국민권익위 청렴연수원 관계자는 “숙소동 준공으로 청렴교육을 받기위해 타지방에서 온 연수생들에게 최소한의 생활편의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청렴연수원은 지금까지 연간 청렴집합교육 4천여명, 청렴사이버교육 4만 2천여명의 교육생을 배출하였으며, 올해 말까지 청렴집합교육  6,000명, 청렴사이버교육 96,000명의 교육생을 배출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