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여름방학맞이 청소년 생활체육 특별강습 실시

입력 2014년07월25일 09시36분 이경문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은평구는 여름방학을 맞아 청소년들의 체력증진과 여가선용을 지원하기 위해 오는 7월 28일부터 8월 24일까지 관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여름방학 청소년 생활체육 특별 강습회’를 연다고 밝혔다.

이번에 개설되는 ‘여름방학 청소년 생활체육 특별강습회’는 청소년들에게 인기가 있는 탁구, 힙합 방송댄스, 볼링, 밸리댄스, 인라인롤러, 축구, 풋살, 장애인 어울림댄스 및 장애인 축구 등 8종목 14개 교실로 은평다목적체육관 등의 공공체육시설과 사설체육시설의 협조를 받아 관내 청소년 700여명에게 종목별 기초기술 등을 체계적으로 집중 지도하게 된다.

특히, 시범적으로 운영되는 볼링 프로그램의 경우에는 장애인과 비장애인 청소년들이 생활체육을 직접 함께 즐기고 체험할 수 있도록 해 장애인에 대한 인식개선과 더불어 사회통합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구 관계자는 “자칫 무료해 지기 쉬운 방학기간 중에 청소년들이 생활체육 활동에 많이 참가하여 건강도 증진하고 활력을 재충전하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건전한 여가생활 및 학습을 조화롭게 이루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참가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은평구청 생활체육과(☏351-6547~8)나 종목별 교실 운영시설에 선착순 접수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