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행주산성서 행주대첩제

입력 2009년03월10일 13시35분 유희대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고양시는 오는 14일 행주산성에서 임진왜란 당시 3대첩중의 하나인 행주대첩제 제416주년 기념제를 연다.

 행주대첩은 임진왜란 중인 1593년(선조26년) 행주산성에서, 권율장군이 이끄는 관군과 의병, 승병 그리고 부녀자들까지 혼연일체가 되어 2,300여 소수병력으로 3만여 왜군을 물리친 왜란 3대첩의 하나로, 부녀자들이 치마를 짧게 만들어 입고 돌을 담아 날라 투석전을 도와서, 행주치마라는 명칭이 유래됐다는 우리 민족의 대표적인 위기극복의 전형이다.

 이에 고양시 행주산성관리사업소에서는 임진왜란 당시 행주대첩의 승전을 이루어낸 권율 장군을 비롯한 애국 선열들의 무훈을 추모하고, 국민적 호국의식과 애국 애족정신을 계승 발전시키고 시민들의 자긍심과 애향심을 고취시키기 위해, 오전 9시 30분 민속놀이 시연을 시작으로 700여 내․외빈이 참가한 가운데 제례와 다양한 전통 문화행사가 이어질 예정이다.

 행주대첩제의 주요 행사로는 당시 민속놀이 시연행사 외에 권율장군의 호국충절을 추모하기위한 전통제례, 문화관광 해설사가 안내하는행주산성 역사기행, 육군 권율부대 장병들이 지원하는 대첩 당시의 장군복, 병졸복 시연 등이 있으며, 행사 중 관람객은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특히 올해는 대․내외적으로 여러 어려움을 겪고 있어,이번 행사가 나라의 태평성대를 기원하는 뜻 깊은 제전이 될 것으로 기대되니, 많은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 문의처 : 행주산성관리사업소 (전화 031)8075-4641~2)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