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스마트폰으로 만나는 마을 놀이터

입력 2014년07월28일 09시07분 이경문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동대문구는 올 7월부터‘동·동·동대문 마을 모여라’앱에서 마을공동체 관련 정보를  이용할 수 있다.

서울시 최초로 개발된 동대문구 마을공동체 앱 ‘동·동·동대문 마을 모여라’는 청년 마을공동체인 ‘동네활력소’의 재능기부로 제작됐다.

홈페이지, 카페 등을 통해 제공하던 마을공동체 관련 정보를 이 앱에서 볼 수 있다.

▲공동 육아·부모 커뮤니티 ▲청년 마을활동 ▲우리 마을 이야기 ▲마을도서관 및 주민사랑방 ▲공유마당 ▲마을공동체 공유 관련 문답 코너 분야로 구성되어 있다.

마을 주민이 해당 카테고리에 접속하면 다양한 마을 공동체 소식을 얻음과 동시에 본인의 유익한 정보를 제공할 수도 있는 실시간 모바일 소통창구이다.

이용을 원하는 주민은 안드로이드 앱 스토어에서 ‘동대문 마을 모여라’를 검색하여 앱을 무료로 다운받아 설치 후 별도의 가입절차 없이 카카오톡 계정으로 접속하면 된다.

스마트폰 이용에 미숙한 어르신들도 사용할 수 있도록 화면을 알기 쉽게 구성한 것이 장점이다.

구 관계자는 “마을 활동 상황과 공유 현황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앱을 활용하면 시간․장소의 제약 없이 마을 정보에 접근이 가능하여 마을공동체 및 공유마당 활성화에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