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체육회 제1차 평가위원회 개최

입력 2014년07월29일 21시35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안양옥 평가위원회 위원장
[여성종합뉴스/홍성찬기자] 대한체육회(회장 김정행)는  29일 오후2시 올림픽회관 대한체육회 회의실에서 평가위원회 제1차 회의를 개최했다.

대한체육회는 경기단체 운영의 책임성 확보 및 선진화를 위해 지난 2010년부터 매년 경기단체의 전년도 실적에 대한 조직운영평가를 실시해 왔으나 그간 제도적 근거 부재, 위탁방식에 의한 평가의 한계, 평가결과 활용 미흡 등 제한점이 제기되어 왔다.

이에 따라 지난 4월, 제9차 체육회 이사회에서 관련 규정을 제정하여 평가의 제도적 근거를 갖추었고, 이 규정에 의거 안양옥 위원장을 비롯한 17명의 평가위원회를 구성하여 이날 첫 회의를 개최했다.

제1차 회의에서는 2014년 시행평가부터 위탁이 아닌 직접수행으로 방식이 전환됨에 따라 우선적으로 평가수행을 위한 평가단 구성, 경기단체 조직운영평가 지침 등 평가를 위한 기본사항을 의결했다.

한편, 2014년 시행 평가를 수행하기 위해 최관용 평가위원회 부위원장을 단장으로 한 25명의 경기단체 조직운영평가단이 구성되어 7.19일 워크숍을 시작으로 2014년도 시행 경기단체 조직운영평가에 본격 착수했다.

향후 70개 경기단체(정가맹 56, 준가맹 5, 인정단체 9)를 대상으로 서면평가, 현장실사 평가를 실시하여 9월 말 평가위원회에 평가결과 보고서를 제출할 계획이다. 

2014년 시행 경기단체 조직운영평가 결과는 10~11월 평가위원회의 검증 및 심의 절차를 거쳐 12월에 체육회 이사회 의결로 확정될 예정이다.


앞으로 체육회는 평가결과 우수단체에 대해서는 익년도 예산 배분 시 추가 지원하고 부진단체에 대해서는 삼진아웃제를 시행하여 평가에 의한 경기단체 조직 관리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2014년부터 매년 평가결과 분석을 통해 미흡사항에 대해서는 차기년도에 개선을 유도하고 해당 분야 경기단체 직원에 대해 맞춤형 교육 컨설팅을 제공하는 등 경기단체가 체계적으로 업무체질을 개선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가고자 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