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주 연계상품개발 중국관광객 유치 박차

입력 2009년03월12일 15시37분 보도자료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인천방문의 해] 및 [인천세계도시축전] 성공 개최를 위한- 광주시와 업무제휴 협약체결 -

[여성종합뉴스] 인천광역시 관광공사 (사장 최재근)는 11일 광주광역시청에서중국, 일본 및 동남아 시장 집중 공략을 위하여 광주광역시와 업무 협약을 체결, 광역권 공동 마케팅을 실시한다.

이번 업무 협약은 지난해 경기관광공사와 공동상품개발 협약을 맺은이후, 원거리관광지와 연계상품을 기획하는 첫 사례로 꼽히고 있다.

인천관광공사와 광주광역시는 1차적으로 중국, 홍콩, 동남아 관광객 유치를 위하여, 지정여행사 선정, 공동 관광상품 개발, 관광상품 설명회, 해외현지 관광상품 홍보 등의 주요 공동 마케팅활동으로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 할 예정이다.

특히, 인천관광공사는 지난해 첫선을 보여 여행업계에 호평을 얻은 바 있는 중국 실버 단체에 대한 인천 여행 상품 개발을 더욱 확대 해 나갈 계획이며, 올해는 작년 실적 2천명의 5배에 달하는 약 1만명의 관광객 유치를 목표로 정하고, 강화 역사 문화 체험등 다양한 연계 상품을 개발해 나가고 있다.

 광주광역시는 서남권의 관광거점 도시로서, 남도의 청정한 자연경관과 아름다운 풍광을 두로 갖춘 전남지역 관광자원과 연계 개발의 중심지라고 할 수 있는 곳이다

인천국제공항, 인천국제항 등을 갖춘 세계적인 교통 인프라와 송도국제도시 건설 등 국제적인 도시로 급부상하는 인천광역시와의 공동마케팅 추진은 한중일 관광객 대상 국내 연계 관광상품 개발을 통해 다양한 수요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인천관광공사와 광주광역시는 인천세계도시축전, 광주디자인비엔날레 등 국제적 행사도 연계 하는 등 다양한 관광상품을 개발과 해외홍보 공동마케팅 활동에 상호 협력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