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7월03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스포츠 > 생활스포츠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강북구, 오동근린공원 녹지복원사업 완료
등록날짜 [ 2014년08월08일 08시46분 ]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북한산, 솔밭공원, 우이천 등 천혜의 자연환경을 두루 갖춘 강북구에 또 하나의 명품 산책로가 탄생했다. 

강북구가 오동근린공원 일대 약 8,000㎡ 규모의 훼손된 녹지를 복원하고 도로, 주택 등으로 양분되어 있던 오동근린공원을 하나로 연결시켰다.  

번동 산27-119번지 일대를 대상으로 시행된 ‘오동근린공원 녹지복원사업’은 지난해 10월 말 착공해 올해 7월 30일 완공되기까지 공사기간 9개월, 총 사업비 12억 3천만원(시비)이 투입됐다.

구는 공사기간 동안 왕벚나무 등 교목 201주, 회양목 등 관목 20,140주를 비롯 맥문동 등 초화 16,780본을 심고 데크로드 250m, 목교 1개, 보도 1,078㎡, 정자, 의자, 운동시설, 공원등(燈), 안내판 등 시설물을 조성했다.   

오동근린공원을 가로지르는 이 일대는 그동안 불법가설물, 무단경작, 쓰레기 무단투기로 인한 환경 및 경관 훼손, 불법주차로 인한 보행 안전 문제 등으로 반복 민원이 제기되어 온 곳으로

구는 이번 사업이 완료됨에 따라 공원의 연속성을 저해하고 방치됐던 공간이 맑고 깨끗한 자연 환경, 편안하고 안전한 보행여건을 구비한 휴식․건강․안전 삼박자를 만족시키는 명품 산책로가 될 것으로 전망한다.

구 관계자는 “오랫동안 주민들로부터 사랑받아 온 오동근린공원이 이번 사업을 통해 더욱 쾌적하고 접근하기 쉬운 공간으로 재탄생했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정비사업을 추진해 도심 속 대표 휴식공간으로 가꾸어 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강북구는 지난해 오동근린공원 내 ‘유아숲 체험장’을 조성하여 어린이들을 위한 다양한 생태체험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며 침식우려가 높은 일부 계류구간을 생태 복원하는 홍수예방공사도 추진하는 등 여름철 집중호우 시 안전 확보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다.

그 밖에도 으뜸어린이공원 등 어린이공원 3개소를 마을 휴식공간으로 탈바꿈시키기 위해 정비 예정이며 솔밭공원 현대화사업, 북한산도시자연공원(삼양지구) 내 삼양체육과학공원 조성, 무장애 배려공원 조성, 우이령길 정비 등 강북구가 가진 자연환경을 지속적으로 다듬고 가꿔 친환경 녹색 강북구를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
조성전 조성후

올려 0 내려 0
이경문 (kmrh@hanma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연수구, 자전거 홈페이지 개설 (2014-08-08 20:47:08)
검단복지회관 수영장 “주5회 속성강습반” (2014-08-07 14:06:20)
시흥시, 여름철 말라리아 퇴치...
시흥시, 폭염 대비 건강 취약 ...
인천교통공사, 개인정보보호 ...
영주시, ‘2024영주 시원(ONE)축...
광주서부소방서, 비상구폐쇄 ...
청주상당경찰서, 산성터널 구...
인천 동구의회 의원연구단체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