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 1인 1청렴 슬로건 발굴, 전 직원 함께 다짐

입력 2014년08월11일 06시40분 이경문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중랑구가 오는 25일 구청 지하대강당에서 ‘청렴실천 결의대회’를 개최한다.

 부정부패 척결과 깨끗한 공직문화 조성을 다짐하는 이 결의대회는 청렴문화를 정착하고, 투명한 행정을 통해 구민에게 보다 신뢰받는 중랑구로 발돋움하기 위해 마련된다.

나진구 구청장을 비롯한 중랑구 전 직원이 1인당 한 가지 청렴 슬로건을 발굴 청렴 실천 결의문에 명시하게 된다.

청렴결의문 작성으로 시작된 이번 대회는 구청장의 청렴 실천 의지 표명과 신규직원으로 구성된 직원대표의 청렴중랑 실천다짐으로 진행된다.

전 직원은 직원대표자의 선창에 맞춰 공무원 행동강령 준수와 직무수행 시 법령준수, 투명한 공직문화 창출 및 각종 청렴시책을 실천하겠다는 결의문 낭독을 통해 청렴실천을 결의하고, 청렴 결의 후에는 감사담당관이 진행하는 ‘공직자 행동강령 및 감사사례 교육’과 ‘사례로 공감하는 청렴의 이해’를 주제로 한국기업윤리경영연구소 차희연 소장의 특강이 열린다.

나진구 중랑구청장은 “부정부패가 비단 큰 비리사건에만 해당된다고 생각하기 쉽지만 실은‘관례적으로 해온 것’이라거나‘다른 사람도 하니까 괜찮겠지’하는 작은 생각에서부터 시작된다”며“무언가 대단한 일보다는 공무원 스스로가 나부터, 지금 바로, 작은 것부터 실천하는 생활 속 습관을 바꿔보자는 뜻에서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고 밝혔다.

한편 중랑구는 지난 해 국민권익위원회 공공기관 청렴도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1등급을 획득하고 서울시 종합청렴도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