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경로당 어르신들 기부

입력 2014년08월11일 18시05분 이경문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유수현 대한노인회 동대문구지회장의 장학금 전달 모습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사)대한노인회 동대문구지회는 오는 14일 오전 11시 동대문구청 2층 다목적강당에서 관내 초·중·고등학교 경로효행 장학생을 대상으로 장학금 시상식을 개최한다.

경로효행 지도 우수 유치원 5개소와 각 학교에서 추천한 초등학생 21명, 중학생 12명, 고등학생 12명 등 총 45명에 대하여 1,17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할 예정이다.

초등학생과 중학생에게는 각 20만원씩, 고등학생과 유치원에는 각 30만원씩을 시상한다.

(사)대한노인회 동대문구지회는 관내 128개 경로당 어르신들이 평소 한푼 두푼씩 모으신 장학금을 기부받아 모금액을 마련케됐다.
 
행사일에는 장학금을 기부한 128개 경로당의 회장·사무장 등 260여명의 어르신이 참석하여 자리를 더욱 빛내주실 예정이다.

효행 장학생을 각 학교로부터 1명씩 추천받아 진행하는‘경로효행 장학생 시상식’은 2012년부터 시작하여 올해로 세 번째 개최하는 행사다. 효행문화를 장려해 노인복지 일등구로 만들겠다는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의 포부에 걸맞은 의미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행사 관계자는“이번 시상식은 장학금을 받는 학생뿐만 아니라 자라나는 청소년 모두에게 어르신을 공경하고 부모를 섬기는 문화를 선도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