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7월03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환경넷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강남구,,‘개구리 주차’ 사라진다.
등록날짜 [ 2014년08월14일 17시19분 ]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강남구가 그동안 보도와 사유지에 각각 걸쳐 주차해 왔던 ‘개구리주차’ 차량에 대해 다음 달부터 집중 단속하겠다고 밝혔다.
 
보도를 넘어 주차된 차량들로 인해 안전한 보행권을 위협받던 주민들의 불편을 해소하고 보도블록 등 각종 시설물 파손 피해도 막아보겠다는 것,
 
구는 단속에 앞서 이번 달은 사전계도와 충분한 홍보로 보도 위 불법 주?정차에 대한 주민들의 인식과 운전자의 주차 습관 등 그릇된 관행을 고쳐나갈 계획인데,
 
구체적으로 ▶사유지 등에 주차하며 차량의 본체가 보도를 침범해 통행에 지장을 주는 차량 ▶장애인 점자블록 침범 차량 ▶보도 위 불법 주?정차 상습구간 주차 차량 ▶단속요청 민원이 빈번한 구간 등의 불법 주차 차량 등과 보행과 안전에 지장을 주는 모든 차량이 모두 단속 대상이다,
 
특히, 이면도로 보도 위 불법 주?정차를 포함해 주정차 단속 완화 대상이었던 전통시장 주변, 점심시간대 식당주변, 생계형 택배차량 등을 막론하고 보도 위 불법 주?정차는 예외 없이 엄격하게 단속할 방침이어서 차량 운전자들의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강남구는 고정식 CCTV는 물론 이동식 CCTV 차량을 이용해 24시간 단속체제를 구축하는 한편, ‘서울스마트 불편신고’을 통한 주민 신고, 기획단속 등 다양한 방법을 총 동원해 집중 단속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건축후퇴선 불법 주?정차 상습지역 ▶보도 위 불법 주?정차 상습지역 ▶자동차진입 억제말뚝(볼라드) 신규 설치 희망 지역 ▶프랜차이즈 업체의 이륜자동차 보도 위 주차지역 등 그간 불법 주정차로 몸살을 앓고 있는 지역을 모두 조사하여 불법 주정차 사각지대를 일소할 방침이다.

김구연 주차관리과장은 “단속에 앞서 충분한 계도로 주민이 동참하는 분위기를 조성해 불법 주?정차 근절과 선진시민의식 정착에 앞장서겠다.”며 “불법 주정차 해소는 주민들의 인식 변화가 특히 중요한 만큼 주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바란다.” 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이경문 (kmrh@hanma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석촌지하차도, 길이 80m 거대 동공 발견 (2014-08-14 18:06:03)
인천환경공단 운북사업소,수질TMS 국제숙련도평가 최고 등급 획득 (2014-08-13 21:22:33)
시흥시, 여름철 말라리아 퇴치...
시흥시, 폭염 대비 건강 취약 ...
인천교통공사, 개인정보보호 ...
영주시, ‘2024영주 시원(ONE)축...
광주서부소방서, 비상구폐쇄 ...
청주상당경찰서, 산성터널 구...
인천 동구의회 의원연구단체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