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 경력단절여성을 위한 동화활동가 강사 양성과정 큰 호응

입력 2014년08월17일 21시10분 이경문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중랑구는 중랑구시설관리공단에서 운영 중인 중랑구립정보도서관 2층 문화교실에서 진행하고 있는‘동화활동가 강사 양성과정’ 프로그램이 구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동화활동가 강사 양성과정’은 임신, 출산, 육아 등의 이유로 경제활동이 중단된 여성들의 취업경제력을 향상하고 단순노무직, 사무직 등으로 국한되어 있는 직종을 벗어나 전문직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오는 10월까지 매주 목요일 오후 1시부터 두 시간 동안 진행되는 ‘동화활동가 강사 양성과정’의 주요내용을 살펴보면, 아동도서의 경향과 특징, 그림 동화책의 중요성, 유아, 다문화가정 등 대상별 그림 동화책 선정방법 및 동화 구연 유형, 동화 구연을 위한 발성법, 발음 감정표현 수업, 문화예술, 교육 및 토론, NIE 등 자료를 활용한 프로그램 기획 및 교안작성, 영상매체 자료를 활용한 프로그램 기획 및 교안작성, 평가 등으로 취업 경쟁력을 높이고 전문직으로 활동할 수 있는 기반을 조성할 수 있도록 했다.

또, 도서문학 및 독서체험활동 분야의 강의 경력과 자격을 취득한 강사를 초빙해 진행함으로써 프로그램의 내실화에 기했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은 지난 3월 서울시에서 후원하는 ‘시민제안 평생학습 공모사업’에 선정돼참가자들이 유아, 아동 복지기관 및 교육기관에서 전문 강사로 활동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전망이다. 

김기선 중랑구 시설관리공단 이사장은 “경력단절 여성들의 사회활동 기회를 제공하고 일자리 창출 정책 추진 사업에 동참하기 위해 마련됐다.”며, “모집시기부터 많은 주민들의 관심이 있었던 만큼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참가자들이 자기계발 및 재취업에 있어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