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구보건소,Body Line 몸짱교실

입력 2014년08월20일 22시04분 민일녀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체중과 체지방 감량에 큰 효과

[여성종합뉴스/민일녀] 인천 남구보건소가 운영 중인 ‘Body Line 몸짱교실’이 체중과 체지방 감량에 큰 효과를 거두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20일 남구보건소에 따르면 지역사회통합건강증진 사업의 일환으로 최근 2개월 동안 주3회(월,수,금)에 걸쳐 ‘Body Line 몸짱교실’ 1, 2기를 운영했다.

몸짱교실은 체중 감소와 체지방 감량을 목적으로 고강도 유산소운동과 근력운동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체성분 전·후 평가 결과 프로그램 참여자의 체중은 평균 3Kg, 체지방율은 평균 3.8% 감소된 것으로 조사됐다.

특히 허리둘레는 평균 4.6cm, 엉덩이 둘레는 평균 5.3cm가 줄어드는 등 전체적으로 체중과 체지방이 감량되고, 신체 구성성분이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

남구보건소 관계자는 “몸짱교실에 대한 만족도 조사 결과 참여자의 95%가 매우 유익했다는 긍정적인 답변을 내놓았다”며 “앞으로도 지역주민들의 건강증진과 프로그램 참여도를 높이기 위해 만성질환교육과 비만개선 영양교육을 접목한 몸짱교실 3기와 4기를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몸짱교실에 대한 참여 및 궁금한 사항은 남구보건소 건강관리실(☎ 880-5426, 5429)로 문의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