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7월01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경제 > 생활경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동작구,무료광고창 누적 조회 건수 300만 돌파!
등록날짜 [ 2014년08월22일 10시24분 ]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동작구 ‘디자인 동작 (http://dd.go.kr/)’ 홈페이지‘  무료  광고창‘의 누적 조회 건수가 최근 300만 건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무료광고창은 동작구에 있는 소규모 업소들의 정보를 한곳에 등록한 일종의 온라인 광고판이다. 소상공인들의 광고비 부담은 덜고 불법광고물도 줄이기 위한 아이디어로 지난 2009년에 개설됐다. 정보가 등록된 업소는 광고효과를 얻고, 사이트를 이용하는 주민은 지역의 세세한 업소 정보를 알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구는 개통 초기에는 신청을 받아서만 광고 등록을 했지만, 현재는 전담 직원이 직접 사업장을 방문해 업주 동의를 얻어 등록해주고 있다. 실내 사진 등을 촬영하고 간단한 홍보문구를 작성해 홈페이지에 올리는 식이다. 등록된 업소는 담당 직원이 수시로 재방문해 정보도 업데이트 해준다.

이렇게 등록된 업소가 8월 현재 8,227개에 이르고 있다. 게시글의 누적 조회건수는 300만에 이른다. 동네 미용실부터 세탁소, 문방구, 철물점, 법무사 사무소까지 동네 구석구석에 있는 소규모 업소를 망라한다. 사이트 방문자가 업소명을 클릭하면 간략한 업소정보와 함께 내․외부 사진, 위치정보, 할인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다.

도시계획과 이수범 과장은 “인터넷으로 검색한 정보는 후기를 가장한 광고도 있고, 아무래도 젊은층이 좋아하는 맛집 정보가 중심”이라며, ”무료광고창은 바로 내가 사는 동네의 구멍가게까지 찾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고 말했다.

무료광고창은 인터넷 포털사이트에서 ‘디자인 동작’으로 검색하거나, 홈페이지(http://dd.go.kr/)에 접속하면 이용할 수 있다. 광고 신청은 도시계획과(820-9195)로 하면 된다.  
 

올려 0 내려 0
이경문 (kmrh@hanma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등포구 직거래 장터 및 전통시장 마련 (2014-08-22 12:10:19)
성남시 중원구,중원구청 로비에 EM 셀프박스 설치 (2014-08-22 08:39:46)
영주시, 풍기읍 백리교차로 미...
봉화군의회 박동교 부의장, ...
봉화군 휴가철 피서지 물가 집...
영주시, 이재훈 부시장 취임
인천서구복지재단, '제2호 중...
인천 서구 '2024년 강바람 타고 ...
강범석 인천서구청장, 검단 지...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