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7월06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시민저널리즘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안산시,고잔1동 주민 힐링 캠프 가져
“앞으로도 지역 주민을 위해 다양한 힐링 프로그램을 운영해 나가겠다”
등록날짜 [ 2014년08월27일 14시53분 ]

[여성종합뉴스/이삼규수습기자]   고잔1동(동장 김동완)은 고잔1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남선) 등 6개 단체의 회원 및 주민 80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26일 충주 깊은 산속 옹달샘 명상치유센터에서 힐링 캠프를 가졌다고 밝혔다.

 고잔1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남선)가 주관하고 고잔1동 주민센터(동장 김동완)가 주최해서 개최된 이번 캠프는 안산중앙새마을금고 등 지역기관과 (재)아침편지문화재단의 후원으로, 세월호 사고 이후 지역 주민의 심리적 충격을 치유하고 침체된 공동체를 회복하기 위해 “정이 넘치는 문화마을 만들기”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이 날 캠프는 숲속 걷기 명상 등 여러 명상 체험을 통해 무거웠던 마음의 짐을 내려놓는 쉼의 시간을 가졌으며, “우리”라는 고잔1동 지역 공동체의 의미를 다시 확인하는 계기가 되었다.

 캠프에 참가한 윤희웅 주민자치위원은 “슬픔은 나누면 반이 된다는 말처럼 고잔1동 주민들 가슴에 깊이 쌓아 두었던 아픔들을 서로 보듬고 다시 일어설 수 있는 용기를 준 좋은 기회였다”며 소감을 말했다.

 김동완 고잔1동장은 “이번 힐링 캠프가 조금이라도 세월호 사고의 아픔을 치유하는 시간이 되길 희망한다”며 “앞으로도 지역 주민을 위해 다양한 힐링 프로그램을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이삼규 (lsk825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중구 신흥동 관동부근 388가구 단전사고 (2016-03-08 21:58:59)
안산시, 제 11회 에너지의 날, '별☆ 볼일 있는 사2동, 감골마을 소등축제' (2014-08-27 14:24:55)
옹진군,‘백령 용기포신항 바...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경...
광주 동부소방서, 소방안전 표...
인천TP ‘반부패․청렴 서약식...
인천시, 옛 경인고속도로 구간...
인천시, 제2회 청년정책조정위...
인천시, 친환경 스포츠문화 조...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