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7월03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강서구 의료관광 코디네이터 역사문화 투어
등록날짜 [ 2014년08월28일 08시17분 ]

[서울 이경문기자]  강서구가 해외환자 유치를 위해 코디네이터 잡기에 나선다.

구는 31일 러시아, 몽골, 중국, 일본 등 관내병원의 현지 코디네이터 19명을 대상으로 역사문화 투어에 나선다.

현지 코디네이터들에게 지역의 역사문화 관광자원을 몸소 체험케 하여 해외환자들의 즐거운 치유를 돕고 의료관광을 더욱 활성화 한다는 취지이다.

의료관광 코디네이터들은 해외 환자가 국내에 입국한 순간부터 귀국할 때까지 곁에서 각종 의료 및 관광에 대한 편의사항을 지원한다.

구는 해외환자들이 숙박은 물론 관광과 쇼핑 등 체류하는 동안 필요한 제반사항을 코디들의 도움으로 해결하고 있다는 점에 착안, 이번 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역사문화 투어는 31일 오전 9시부터 4시간 동안 진행된다.

투어에 참여한 코디네이터들은 강서구의 유래, 전설, 문화재 명소 등이 소개된 우리고장 나들이 책자를 제공받고, 문화관광해설사의 전문적이고 풍부한 해설을 들으며 강서구 관광자원에 대한 이해를 높인다.

구청을 출발 ▲허준테마거리 ▲허준박물관 ▲구암공원 ▲허가바위 ▲양천향교 ▲겸재정선미술관 등을 25인승 구청 버스를 타고 순회한다.

투어 종료 후 참석자들은 한자리에 모여 의료와 관광의 연계방안에 대해 집중적으로 논의하는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구는 이번 투어가 의료만 있고 관광은 없는 따분한 현실을 타개, 해외환자들의 즐거운 관광을 도와 강서구 의료관광에 한층 더 활력을 불어 넣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구 관계자는 “이번 투어가 구의 의료관광을 더욱 활성화 시키는 밑거름이 될 것”이라며 “의료와 문화가 만나 관광이 즐거워지면, 해외 의료관광객의 증대로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대외 이미지도 한층 제고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이경문 (kmrh@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관악구 민관합동으로 민선 6기 4년간의 미래비전과 정책 방향 설정 (2014-08-28 08:38:35)
용산구 , 추석연휴‘불법주차 단속완화 및 공영주차장 무료개방 (2014-08-28 07:47:07)
인천 남동구의회, 제3기 윤리...
인천시, 수족구병 원인 엔테로...
세계청소년볼링선수권대회, 26...
인천시, 1회용품 사용 제한 조...
인천 송도 ‘오직 인천 토크콘...
인천시, 공원 내 물놀이장 40개...
인천 롯데바이오로직스, 송도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