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위생 우수업소 Best of Best 표지판

입력 2014년09월04일 09시53분 이경문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 기자]   동대문구는 공중위생업소의 위생수준을 향상시키고, 구민들에게 우수 공중위생업소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오는 15일부터 공중위생서비스 평가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평가는 구민들 중 자격요건에 따라 선정된 명예공중위생감시원이 2인 1조가 되어 실시하며, 숙박업ㆍ목욕장업ㆍ세탁업을 운영하는 관내  500여개 업소를 대상으로 평가를 진행한다.

평가항목은 업소의 기본적인 정보에 관한 일반항목과 법적 준수사항 및 공중위생서비스향상을 위한 권장사항 등이다.

구는 평가결과에 따라 업소의 등급을 ▲녹색(최우수) ▲황색(우수) ▲백색(일반관리대상)으로 분류하고, 등급결과를 구 홈페이지 및 게시판에 공개 할 계획이다.

또한 평가결과가 우수한 상위 10%의 업소에 대해서는 특별 제작된 Best of Best 표지판(로고)을 제공 할 예정이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이번 평가를 통해 공중위생서비스의 위생수준이 향상되길 바란다.”며“공중위생업소를 이용하는 구민들에게 위생서비스 등급이 공개되는 만큼 평가대상 영업자분들이 위생관리에  최선을 다해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공중위생서비스 평가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동대문구 보건위생과(☎2127-5258)로 문의하면 친절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