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구, 강서지식비타민강좌 개최

입력 2014년09월05일 09시42분 이경문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김병후 원장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너’는 소중한 존재이며, ‘너’가 없으면 ‘나’ 역시 없다!

강서구는 오는 11일 오전 10시 구민회관서 정신과 전문의 김병후 원장을 초청, 『상처입지 않고 행복해지는 인간관계의 힘-’나‘그리고 ’너‘이해하기』라는 주제로 제92회 강서지식비타민강좌를 개최한다.

김병후 원장은 ‘부부상담클리닉 후’ 대표, ‘행복가정재단’과 ‘한국청소년재단’의 이사장으로 대한민국 가정의 행복지수를 높이기 위해 왕성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KBS <아침마당>, EBS <60분 부모> 등 여러 방송에 출연해 화려한 입담을 자랑한 바 있으며, 저서로는 『우리 부부, 정말 괜찮은걸까?』, 『아버지를 위한 변명』, 『인간관계에 대한 탐구, 너』 등 다수가 있다.

특히 이론보다는 현실적인 상담을 통해 갈등과 좌절에 부딪힌 많은 가족들에게 큰 도움을 주고 있다.

이 날 강연에서는 전문 의학 지식과 풍부한 상담 경력을 바탕으로 사람들 사이의 관계맺음과 그 중요성에 대해 이야기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이번 지식비타민강좌가 구민들에게 긍정에너지가 되는 강의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하고 수준 높은 강의를 준비해 구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강서지식비타민강좌는 평생학습의 대중화를 위해 2007년부터 월1회 정기적으로 개최되고 있으며, 관심 있는 주민은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