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일자리센터 ,청년 슈퍼루키, 중장년재취업 교육

입력 2014년09월12일 23시29분 이삼규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삼규수습기자]    평택시(시장 공재광) 일자리센터는 오는 9월23일부터 25일까지 3일간 청년대상 취업프로그램인 “슈퍼루키”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슈퍼루키 프로그램은 청년 구직자를 대상으로 한 면접역량강화 교육으로 3일간의 단기특강 형태로 진행되며, 교육을 통해 면접에 대한 두려움을 없애고 자신감을 고취시켜 취업성공을 돕고자 하는 것이 운영 목적이다.

  남ㆍ여 15명 선착순으로 모집하여 진행되며, 프로그램 내용은 1분 스피치, 자기에 대한 이해, 면접 스킬, 모의면접 등으로 구성된다. 평택에 거주하는 20세이상~30세이하의 청년 구직자는 누구나 참여 신청이 가능하다. 교육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이며, 하루 5시간씩 3일 동안 진행되며, 현재 선착순 모집중에 있다.

  이외에도 10월7일 시작되는 중장년재취업 프로그램은 30세이상~55세미만 15명으로 구성, 총 4주간 진행되며, 재취업시 갖게되는 심리적 스트레스와 두려움을 없애고 자신감을 고취시켜 취업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도와주는 장기 취업지원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평택시 일자리센터 관계자는 다양한 계층을 위한 각종 취업교육 프로그램 운영과 취업알선, 직업상담이 가능한 평택시일자리센터를 통해 구직을 희망하는 모든 시민이 도움을 받았으면 한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