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보험공단 언제나 청춘 ! 어르신 건강운동 발표대회

입력 2014년09월16일 17시34분 이경문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국민건강보험공단은 경로당 등 노인시설에서 운영하는‘건강백세운동교실’에 참여 중인 65세 이상 어르신들이 오는 17일 부산․경남권을 시작으로 10월 28일까지 전국 8개 시․도에서 발표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공단은 고령화와 만성질환 증가에 대응하여 운동을 통한 신체기능 저하 방지와 노인건강증진을 위해 2005년부터‘건강백세운동교실’을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에도 8만 여명의 어르신이 경로당 등 3천900개 시설에서 영양, 식습관 등 건강교육을 포함한 운동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

발표대회는 운동 실천 동기부여와 분위기 확산을 위해 매년 개최되며 올해로 8회째를 맞았다. ‘건강백세운동교실’에서 익힌 표준노인운동프로그램, 실버체조 등 건강운동을 발표하는 자리로

지나친 경쟁보다는 축하공연 등 축제의 장으로 꾸며지며, 모든 참여팀에게 상금과 부상이 주어지고 최고령자에게 ‘건강장수상’, 부부 출전자에게 ‘청실홍실상’등 다양한 특별상이 준비되어 있다.

공단은 운동을 포함한 식습관 개선, 영양교육 등 종합적인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노인건강과 삶의 질을 향상하고 의료비 절감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예정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