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구, 제5회 UCC 및 제1회 스토리공모전 개최

입력 2014년09월17일 21시43분 민일녀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민일녀] 인천 남구(구청장 박우섭)가 ‘생생하고 활기찬 우리동네 이야기, 스토리로 만나보는 남구사랑 이야기’라는 주제로 제5회 UCC 및 제1회 스토리 공모전을 개최한다.

남구사랑 UCC 공모전은 오는 10월6일부터 15일 오후 6시까지, 스토리 공모전은 10월20일부터 10월31일 오후 6시까지 접수한다.

올해로 5회째를 맞는 UCC 공모전은 일반부와 학생부로 나눠 진행, 인천시민 또는 인천에 거주하는 학생이면 누구나 응모가 가능하다.

일반부는 마을 문제를 주민 스스로 해결해 나가는 이야기, 재능기부를 통한 나눔과 봉사 실천, 남구지역 전통시장 및 학산문화원 등 문화시설 탐방기, 행복․감동 이야기, 남구 골목길 이야기 등 남구사랑 이야기를 담으면 된다.

학생부는 세대간 소통을 위한 영상 이야기, 재능기부를 통한 나눔과 봉사 실천, 청소년이 바라본 학교폭력 예방, 청소년의 인터넷게임 및 스마트폰 중독 예방과 해소 방안, 우정 및 어르신 공경 이야기, 남구지역 전통시장 및 학산문화원 등 문화시설 탐방기, 남구 골목길 이야기 등 청소년의 행복이야기와 세대간 소통이야기를 담으면 된다.

응모는 남구 인터넷방송국(http://namgu.incheon.kr/inn/ucc_index.asp)에 접속, 참가신청서를 작성한 뒤 응모작(10분, 100MB 이내 동영상)을 업로드하면 된다.

스토리 공모전은 지역과 나이제한 없이 응모가 가능하며 남구와 관련된 전설, 설화, 민담 및 지역, 인물, 사건 등을 중심으로 한 소재를 창작하거나 재구성한 스토리를 이메일(zealot78@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당선된 스토리 공모 작품은 남구를 홍보하는 문화콘텐츠로 활용된다.

입상작은 11월말 남구인터넷방송국 홈페이지(http://namgu.incheon.kr/inn)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시상은 UCC 공모전 일반부 16개(금1, 은1, 동1, 장려10) 작품과 학생부 11개(금1, 은2, 동3, 장려5) 작품 등 27개 작품에 580만원, 스토리 공모전 4개(금1, 은1, 동2) 작품에 360만원 등 총 940만원 상당의 시상금을 수여할 계획이다.

한상준 홍보체육진흥실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남구의 구정홍보 프로그램 및 인터넷방송국 운영사업이 더욱 활성화 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시민 공모전 사업에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