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산구, 나눔카 대중교통 이용 활성화 홍보 캠페인

입력 2014년09월25일 08시16분 이경문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나눔카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용산구가 지난 24일, 지역 내 기업과 손잡고 교통량 감축, 공유문화 활성화를 위해 추진하고 있는 나눔카(승용차공동이용) 사업을 홍보하고 구민의 대중교통 이용활성화를 위해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 날,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진행된 캠페인은 용산역 광장에서 현대아이파크몰과 공동으로 추진됐다.

매월 넷째주 수요일 ‘대중교통 이용의 날’을 맞아 대중교통 이용 안내와 함께 나눔카 홍보를 통한 인지도를 높이고자 마련된 행사다. 대중교통 이용 및 나눔카 활성화를 위한 리플렛, 홍보제작물을 배포함은 물론 현대아이파크몰 내부 전광판 문구 노출, 안내데스크 홍보물 비치 등을 추진했다.

한편, 구는 교통수요 감축, 주차여건 개선은 물론 환경오염 개선, 에너지 절감 등 의 효과를 위해 나눔카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캠페인

나눔카(승용차공동이용)는 개인이 자신의 자동차를 이용하지 않고도 필요할 때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공동이용 가능한 차량을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한다. 현재 교통 혼잡완화, 주차난 해결, 환경오염 해결 대안으로 해외 60여개 국가에서 운영중이다. 비슷한 개념인 렌터카와는 상당한 차이가 있다. 

현재 용산구는 총 32개소, 51대의 나눔카 차량을 운영하고 있다.

나눔카의 이용방법을 살펴보면 회원가입 → 차량예약 → 차량대여 → 차량이용 → 차량반납 의 순서로 진행된다.

회원가입은 홈페이지에서 만 21세 이상 운전경력 1년 이상 성인이라면 가입할 수 있으며 차량예약은 홈페이지/스마트폰/ARS를 이용하여 30분 단위로 원하는 시간만큼 예약할 수 있다. 차량대여는 사전 예약한 나눔카 주차장에서 회원카드/스마트폰 앱으로 대여할 수 있으며 차량이용은 예약한 시간동안 필요한 목적에 따라 이용할 수 있다. 차량반납은 처음 예약한 나눔카 주차장에 차량반납 후 문을 잠그면 차량 반납이 완료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