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노들섬에서 보물 찾고, 사진도 공모

입력 2014년10월04일 08시36분 이경문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서울시는 올해 총 4회 테마별 노들섬 사진공모전을 추진하고 있다.

네번째로 보물찾기를 테마로 한 이 사진전은 현재 텃밭으로 사용하고 있는 노들섬에 대한 새로운 활용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시민들이 참여하고 논의하는 공론화 과정으로서 실시되는 프로그램이다.

제1회 사진전(자유테마, 1월~3월)과 제2회 사진전(봄테마, 4월~7월), 제3회 사진전(여름테마, 8월~9월)를 거쳐 제4회 사진전에서는 1~2줄의 간단한 사연과 함께 응모자가가 생각하는 노들섬에서 나만의 보물사진으로 응모를 진행하며 10월 31일까지 공모한다.

노들섬내의 명소, 경관, 동식물, 시설 외에도 가능한 모든 경험, 행사, 행위 등 가능하다.

자격은 제한이 없으며, 공모 홈페이지(http://www.seoul.go.kr/pdc_idea)를 통해 응모기간 내에 응모하면 된다.

지난 제1회 노들섬 사진전에서는 316점이 응모 접수되어, 11개(동점 2인)의 인기상이 당선되었으며, 제2회에서는 472점이 응모 접수되어 10개의 인기상이 당선된 바 있으며, 제3회 사진전은 149점이 응모 접수되어 현재 34점이 후보작 온라인 인기투표 중이며 11월 중으로 인기상을 선정할 예정이다.

이번 4회 노들섬 사진전에서도 응모접수, 후보작 선정, 그리고 후보작 인기투표를 거쳐 10점을 선정하고 10만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을 지급할 예정이다.

올해 총 4차례 테마별「노들섬 사진공모전」이 모두 완료되는 연말에는 응모작품에 대하여 별도의 통합심사를 거쳐 시상 및 당선작들에 대한 사진집(e-book) 발간 등도 계획하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