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가족부, 가정폭력 및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

입력 2014년10월08일 06시52분 이경문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여성가족부는 8일(수) 보라데이(가정폭력 예방의 날)를 맞아, 지난 8월부터 시작된 보라데이 캠페인을 지역별 릴레이 캠페인으로 확산해  가정폭력 예방 홍보를 전국적으로 실시한다.

여성가족부는 지난 8월 8일, 매월 8일을 보라데이(가정폭력 예방의 날)로 정하고, 여성가족부 장관, 경찰청 차장, 채시라 가족홍보대사, 관련 기관 및 단체 관계자가 참여한 가운데 보라데이의 시작을 알리는 캠페인을 시작한 바 있다.

‘보라’는 가정폭력 및 아동학대 예방과 피해자(아동) 조기발견을 위해 주변에 관심을 갖고 적극적인 시선으로 보라는 의미에서 정해졌다.

경북, 전남, 부산, 울산 등에서 개최되는 이번 캠페인은 가정폭력 및 아동학대 예방을 위해 사회적 관심을 촉구하는 자리로 마련되었으며, 지방자치단체․지역경찰서․1366 여성긴급전화․가정폭력상담소와 보호시설 등 지역 유관기관이 함께 참여한다.

특히, 경상북도 포항시(포항시청 광장)에서 열리는 캠페인에는 여성가족부 차관(권용현)이 참석하여 보라데이의 의미를 알리고, 지역캠페인의 활성화를 적극 유도할 계획이다.

여성가족부는 이러한 인식개선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국가·공공기관·민간에서 보유한 다양한 매체를 활용해 적극적으로 홍보하며, 예방교육을 통해 국민들이 보다 쉽게 가정폭력 예방 관련 콘텐츠를 접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여성가족부 권용현 차관은 “가정폭력은 모든 폭력 문제의 근원으로,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 가정폭력이 더 이상 가정 내 문제가 아닌 범죄라는 인식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가 확산되어야 한다.”며

“보라데이 캠페인을 통해 보다 많은 국민이 가정폭력과 아동학대 예방을 위해 주변을 좀 더 따뜻한 시선으로 관심있게 지켜보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