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 할 때 수도요금 시시비비 사라진다.

입력 2014년10월08일 23시28분 이삼규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안양시, 상하수도요금 이사정산서비스 시스템 가동. 사용량 즉시 확인·납부 가능.

[여성종합뉴스/이삼규수습기자] 명쾌한 정산으로 수도요금 분쟁이 사라지게 됐다. 아울러 체납액 감소에도 부응할 것으로 보인다.

안양시는 손쉽게 계산해 신속 납부가 가능한 상하수도요금 이사정산서비스 시스템(water.anyang.go.kr)을 9월부터 가동하고 있다고 7일 밝혔다.

이 시스템은‘이사요금계산’코너를 클릭, 직접 수용가 번호와 수도계량기의 현재 지침을 입력하면 자동 계산된 요금을 즉시 확인할 수 있고, 신용카드 또는 ARS, 계좌이체 등의 방법으로 실시간 납부가 가능하다.

상하수도요금의 경우 이사를 가고 오는 주민들 간에 발생하는 대표적 요금분쟁으로 꼽힌다. 요금을 정산하는 과정에서 사소한 시비가 발생하거나 요금 적시납부가 이뤄지지 않는 관계로 체납이 발생하는 등의 문제점이 있어왔다.

하지만 이사정산시스템이 구축돼 이사 당일 날까지 사용한 수도요금을 즉시 납부할 수 있게 됨에 따라 요금관련 분쟁과 체납발생이 대폭 줄어들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길정순 안양시 수도행정과장은 수용가 편의는 물론, 징수율 제고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이사를 준비하는 가정이라면 반드시 이사정신시스템을 확인 또는 이용할 것을 당부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