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어린이집 급식관계자 대상 저염조리교육

입력 2014년10월13일 14시28분 이경문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우리아이밥상, 나트륨 내리고 건강 올리고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강동구가 14일(화), 어린이집에서 영유아의 건강 유지에 중요한 급식과 간식을 담당하는 급식관계자(원장 및 조리사)를 대상으로 나트륨 섭취 저감화를 위한 저염조리교육을 실시한다.

영유아기의 입맛은 평생의 식습관에 미치는 영향이 크므로 영유아기부터 저염식 습관을 키울 필요가 있고, 기존의 어린이집에서 직접 조리를 담당하는 조리사나 원장을 대상으로 한 저염조리교육은 이론교육에 치우쳐져 있었으므로 구는 실질적으로 어린이집에서의 급식업무에 적용할 수 있는 조리교육을 마련한 것이다.

이번 조리교육은 ‘건강한 밥상 만들기’라는 제목으로 ‘나트륨 저감화’가 주제이며  ▲저염 동영상 교육, ▲미각테스트(내 입맛 알아보기)를 통한 개인별 음식에 대한 미각 인지교육, ▲조리시연(저염 샐러드, 무침 등), ▲저염 전시회(음식 속 숨어있는 소금양 알아보기)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교육은 사전 신청(강동어린이회관 홈페이지 ‘상상학교’)한 강동구 지역 내 어린이집 급식관계자 25명이 받게 되며, 강남구 수서동의 푸드머스 풀스키친에서 오후 3시 30분부터 6시까지 진행된다.

구 관계자는 “평소에 저염, 나트륨 저감화 등 나트륨과 관련된 용어는 자주 접하지만 정작 ‘저염’은 어느 정도로 나트륨을 적게 사용해야 하는지 알지 못했다면, 이번 교육에서 영유아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에 나트륨이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를 알고, 어린이집의 급·간식에 나트륨 저감을 어떻게 적용할지 배울 수 있을 것이다” 라고 전했다.

이번교육은 영유아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위한 ‘건강한 밥상’을 제공하기 위해서 어린이집에서 급·간식을 어떻게 조리해야 할지 해답을 제시해 줄 것이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강동어린이회관(☎02-486-3556)으로 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