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7월08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장애인AG, 북한 선수단, 참가국 중 첫 번째 입촌식
인천장애인AG 참가 6개국 공동 입촌식
등록날짜 [ 2014년10월14일 20시43분 ]

[여성종합뉴스/홍성찬기자] 2014인천장애인아시안게임 D-4일인 14일 북한 선수단이 첫 공식 입촌식을 진행했다.

정현 선수단장을 비롯한 북한 선수단 29명은 오늘 오전 11시 인천 남동구 구월아시아드 선수촌 국기광장에서 라오스, 시리아, 싱가폴, 인도, 차이니스 타이페이 등 5개국 선수단과 함께 공동으로 입촌식을 치렀다.

이날 입촌식은 인천 남동구 풍물단의 사물놀이 환영 공연에 이어 라오스, 시리아, 싱가폴, 인도, 북한, 차이니스 타이페이 선수단이 순서대로 입장하면서 시작됐다.

국기게양 및 국가 연주 후 황연대 선수촌장의 환영인사와 입촌 선언, 기념품 교환식이 진행됐다.

입촌식에 참석한 황연대 선수촌장은 기념품 교환식에서 6개국 선수단장에게 한국 전통 자개액자를 건넸다. 이에 북한 정현 단장 등 6개국 선수단장들은 고려인삼, 인도 전통 스카프와 같이 자국 문화를 상징하는 기념품을 황연대 선수촌장에게 선물했다.
장애인AG 사상 최초로 참가하는 북한 선수단은 이번 대회에 육상․수영․양궁․탁구 등 4개 종목 선수 9명이 출전한다.

황연대 선수촌장은 “선수촌은 대회에 참가하는 모든 선수들이 화합과 우정을 나누는 뜻 깊은 장소가 될 것이다”며 “선수들이 선수촌에서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하고, 안전하게 머물 수 있도록 성심성의껏 보살피겠다. 선수단 여러분 모두 이번 대회에서 목표하는 최고의 성적을 달성하길 바란다”고 선수들의 입촌을 환영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womannews.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광역시 동구의회 제200회 임시회 개의 (2014-10-15 01:20:37)
광진구, 희망씨드사업 성과 눈에 띄네 (2014-10-14 16:19:41)
영주시, 주요 공원 산책로에 ...
영주시, 세입자 보호규정 강화...
영주시, 관내 제조업체에 ‘올...
영주시, 신개념 여행축제 ‘202...
봉화정자문화생활관,‘누정 ...
봉화군, 도내 잇따른 ASF 발생...
제천경찰서·경찰발전협의회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