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 생태계복원 이니셔티브 발족 행사

입력 2014년10월15일 22시33분 사회부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우리나라 산림녹화기술, 개도국의 산림생태계복원에 기여

[여성종합뉴스] 산림청(청장 신원섭)은 제12차 생물다양성협약(CBD) 당사국총회의 일환으로 '산림생태계복원 이니셔티브(Forest Ecosystem Restoration Initiative; FERI)' 발족하고, 각국 장·차관 참석하는 고위급 행사를 지난 14일 평창에서 개최했다.

우리나라는 제12차 CBD 당사국총회를 개최하는 의장국이다. 세계적인 산림녹화 성공 국가로서 협약 내 중요쟁점인 생태계복원에 관한 개도국 능력배양을 위해 '산림생태계복원 이니셔티브'를 발족하고, 이를 홍보하고자 고위급 행사를 개최하게 됐다.

이날 행사는 ▲산림청장 개회사와 산림생태계복원 이니셔티브 발족 기조발표 ▲유엔식량농업기구, 유엔환경계획 등 관련 국제기구와 NGO 전문가 주제발표 ▲우간다, 도미니카공화국, 독일 등 각 국가별 산림생태계복원 이니셔티브의 이행방안에 대한 간담회 등으로 진행됐다.

산림청 최영태 국제협력담당관은 "이번 행사를 계기로 산림생태계복원 이니셔티브가 당사국들과 전문가의 관심 속에 황폐화된 지구를 회복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실질적인 이행으로 이어져 국제사회에 우리나라의 역량과 녹색한류가 전파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