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출연기관 경영평가 결과 발표

입력 2014년10월16일 19시33분 민일녀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산하 10개 출연기관 13년 실적 평가, 나등급 2개·다등급 5개·라등급 3개

[여성종합뉴스/민일녀]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산하 10개 출연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한 2013년도 경영실적에 대한 평가결과를 「인천광역시 출자·출연기관 경영평가위원회」 심의를 거쳐 확정·발표했다.

경영평가결과는 10개 출연기관 중 ‘나’등급은 2개(인천경제통상진흥원, 인천발전연구원), ‘다’등급은 5개(인천의료관광재단, 인천테크노파크, 인천국제교류재단, 인천문화재단, 송도글로벌대학운영재단), ‘라’등급은 3개 기관(인천정보산업진흥원, 인천신용보증재단, 인천의료원) 이다

금년도는 인천경제통상진흥원과 인천발전연구원이 능력과 성과중심의 평가보상체계 구축 등 지속적인 경영혁신과 활발한 시정 정책 연구 추진으로 우수(나등급)한 경영실적을 기록했다. 반면에 라등급을 받은 기관은 설립연한과 기관규모에 비해 경영시스템 고도화 및 경영성과 제고를 위한 변화가 부족했다는 평가를 받아 지난해에 비해 평가등급이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

시는 이번 평가내용을 시 홈페이지에 공표하고 경영평가 결과 제기된 경영개선 사항들에 대해서는 즉시 개선토록 권고하는 한편, 평가 등급에 따라 기관별 성과급 지급률을 결정하여 11월중에 통보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경영평가 제도를 지속적으로 개선·발전시켜 출연기관의  경영합리화와 운영의 투명성 제고는 물론, 지방재정의 건전성을 높여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