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7월08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생활.문화 > 문화유산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양천구 초등생 한자왕 경시대회
등록날짜 [ 2014년10월22일 08시09분 ]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양천구는 관내 초등학생들의 다양한 재능을 발굴하고, 올바른 가치관 형성 및 전인적 성장을 돕기 위하여 ‘한자왕 경시대회’ 및 ‘독서경진대회’를 개최, 학생들이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맘껏 펼칠 수 있는 장을 마련한다.

24일 오후 2시 30분, 양천구청 3층 대강당에는 각 학교를 대표하는 초등학생 한자박사들이 모두 모인다. 올해로 8번째를 맞이한 ‘양천구청장배 한자왕 경시대회’는 인터넷과 스마트폰의 발달로 어린이들의 무분별한 우리말 오남용 문제가 심각한 요즘, 한자에 대해 공부함으로써 우리말의 올바른 사용법과 논리적 사고능력을 키워주기 위해 마련되었다.

특히, 단순 암기 위주의 경시대회를 탈피하여 ‘충․효․예’ 사상이 담긴 사자소학 등의 출제 비중을 높임으로써 한자교육을 통해 올바른 가치관 형성 및 도덕성 함양의 계기가 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경시대회 문제의 출제와 채점은 전문성과 공정성을 위하여 한자자격시험 공인기관인 한국한자실력평가원과 협약을 체결하여 진행하였으며, 난이도는 초등학생 한자자격시험 4급 정도 수준이다.

성적우수자는 11월 이후 각 학교별로 통보될 예정이며, 한자왕 1명과 우수상 3명을 포함해 총 16명에게 트로피 및 상장이 수여된다.

 책을 좋아하는 어린이를 위한 ‘독서경진대회’도 마련된다. ‘책 읽는 양천’을 위해 전 구민 독서문화 전파에 힘쓰고 있는 양천구는 어린 시절 형성되는 독서습관이 평생의 독서습관을 결정지을 수 있다고 판단, 자라나는 꿈나무들에게 독서에 대한 흥미를 유발하고 정서함양 및 문학적 소질을 계발하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올해 처음으로 독서경진대회의 장을 마련하였다.

오는 11월 6일(목) 오후 3시, 양천구청 대강당에서 열리는 이번 대회는 관내 초등학생 4~6학년생을 대상으로 학교장의 추천을 받아 진행하며, 참가자들은 심사위원이 사전에 선정한 지정동화 2편을 당일 현장에서 읽고, 그 중 1편을 선택하여 200자 원고지 10매 내외로 그 자리에서 독후감을 작성 제출하면 된다.

학생들이 제출한 독후감은 독서에 조예가 깊은 외부 전문가 심사위원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최종 수상작을 선정하며, 오는 11월 중으로 시상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어린 시절 다양한 분야에 관심을 갖고, 경험을 쌓아가는 일은 매우 중요하다. 이번 대회들이 자라나는 꿈나무들에게 보다 폭 넓은 사고를 위한 눈을 길러주고, 다양한 미래를 꿈꿀 수 있는 힘을 키워주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자왕 경시대회’ 및 ‘독서경진대회’에 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양천구 교육지원과(2620-3100,3104)로 문의하면 된다.
 
 

올려 0 내려 0
이경문 (kmrh@hanmail.net )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등포 전통 설화, 주민의 몸짓으로 풀어내다 (2014-10-22 08:21:01)
종로구, 인사동 프로젝트「내 손으로 만든 가보」진행 (2014-10-20 22:56:51)
영주시, 주요 공원 산책로에 ...
영주시, 세입자 보호규정 강화...
영주시, 관내 제조업체에 ‘올...
영주시, 신개념 여행축제 ‘202...
봉화정자문화생활관,‘누정 ...
봉화군, 도내 잇따른 ASF 발생...
제천경찰서·경찰발전협의회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