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에 펼쳐진 과학세상, 과학을 즐기다!

입력 2014년10월24일 13시29분 이경문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아이들과 지역사회가 행복한 '가족과 함께하는 과학문화축제'

[여성종합뉴스/민일녀]경기도과학교육원 북부기초과학교육관(의정부시 체육로)에서는 경기북부지역 학생과 가족을 위한 『2014년 경기북부 과학문화축제』를 25일 오전 북부기초과학교육관에서 연다. 

이번행사는 25일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 30분까지 이루어지며 경기북부 도민과 학생들이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과학 체험활동으로 운영된다.  

경기도과학교육원 김제홍 원장은 이번 축제가 학생들에게 과학에 대한 관심을 키워주고 안전한 환경에서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는 인성교육의 자리가 되며 교육격차 해소를 위해 다양한 과학체험프로그램을 지역사회 속에서 운영하는 행사로 발전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에는 29개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었으며, 프로그램은 체험활동, 탐구활동, 전시관 관람, 공연, 가족체험행사로 나뉘어서 진행되며 특히 로봇운동회, 과학마술, 천체투영실 관람이 좋은 반응을 보여 줄 것으로 보인다.  

행사에 참여하는 초등학교 학생들은 학교에서 접해보지 못한 신기한 과학체험을 가족들과 함께 경험하게 된다. 특히 가족 소마큐브 대회에도 참여하여 상품도 받고 행복한 시간을 보내 오래 기억에 남을 것으로 보여진다.  

행사 참여는 연령에 관계없이 참여할 수 있으며,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체험프로그램이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어 누구나 즐겁게 과학 체험활동을 할 수 있다. 

이번 행사에서 실시되는 체험활동 중 경기도과학교육원 북부기초과학교육관 1층에서 진행되는 전시관 관람 활동은 평소에 상시 체험을 할 수 있으며 일부 시설은 사전예약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