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동부교육지원청, 동부인문학 문화예술 축전' 개최

입력 2014년10월27일 13시40분 민일녀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제 빛과 제 멋 따라 펼치는 남동구 문화예술 이야기

[여성종합뉴스/민일녀] 인천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이영숙)은 지난 24일 인천평생학습관에서 동부교육지원청이 주최하고 인천정각초등학교가 주관한 인천 동부인문학 문화예술 축전을 개최하였다.

‘한어울마당’이라는 부제로 열린 이 축전에는 남동구 관내의 초등학교 학생․ 교사․ 학부모․ 지역사회가 한 자리에 모여 어울리는 축제의 장으로 공연마당, 전시마당으로 나뉘어 진행되었다.

공연마당은 남동구 관내 26개 학교 학생들이 문화예술교육을 통해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숨은 끼를 마음껏 펼치는 시간이 되었다. 또한 전시마당에서는 남동구 관내 37개교가 문화예술교육 우수사례를 전시함으로써 각 학교의 다양한 활동을 보고 정보를 나눌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

인천동부교육지원청 이영숙 교육장은 ‘학생들의 꿈과 끼를 펼치기 위해 그동안 학생과 교사, 학부모 및 지역사회가 이렇게 한 마음이 되어 노력하여 아름다운 결실을 맺은 이 축제가 행복과 어울림 교육에 한발 다가서는 계기가 되었다.’고 격려의 말을 하였으며, 인천정각초등학교 김연배 교장은 ‘학생들의 땀이 녹아든 전시마당과 공연마당의 작품을 통해 문화예술의 멋과 맛을 느끼고, 아이들의 무한한 가능성과 잠재력을 확인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며 축하의 말을 하였다.

2014 동부 인문학 문화예술축전은‘인문학에 바탕을 둔 인성과 창의성 교육’이라는 슬로건 아래 ‘가슴이 따뜻한 미래의 창의적인 인재 육성’을 위한 목표로 인천의 인문학 문화 예술 교육에 앞장서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