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김우영구청장, 민선6기 비전 선 보인다

입력 2014년10월28일 09시46분 이경문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김우영 은평구청장이 민선 6기 비전 공약사업 추진과 관련해 은평구민들과 진솔한 이야기를 나누기 위해 나섰다.

오는 31일오후2시, 절정을 이루고 있는 북한산의 단풍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는 은평역사한옥박물관 은평마당에서 지역방송국인 CJ헬로비전 은평방송이 주관하는 「토크콘서트 ‘은평의 내일을 말한다’」를 통해 민선6기 공약의 구체적 실천방안들에 대해 이야기 하기로 한 것이다.

이 날 토크콘서트에서는 김우영 구청장의 공약사항인 ▲ 은평발전 3대축 완성, ▲사통팔달 교통도시 은평, ▲5년간 일자리 5만개 창출 등에 대해 전문패널들과 심도있게 논의하고, 그 밖에 주민들이 평소 궁금해하던 다양한 분야에 대해 대화하는 시간이 마련되어 있다.

민선 6기 들어 김우영 구청장은 구정철학을 ‘민본’과 ‘실용’으로 잡고 「안전하고 행복한 은평」, 「마을일자리 5만개 창출」, 「은평발전 3대축 완성」, 「교육과 문화로 행복해지는 은평」, 「사통팔달 교통도시 은평」이라는 5가지 구정 목표를 세웠다.

또한, 5가지 구정목표를 구체화 하기 위해 정책자문 추진단을 구성해 수차례 회의를 거쳐 추진과제와 실천사업에 대해 논의 중이다. 정책평가자문단은 구정 장․단기 기본계획의 수립, 공약사업의 추진․평가, 지방(은평) 3.0 추진, 구정 주요업무 시행에 관한 사항 등 구정 전반에 대한 자문과 평가를 담당하는 기구로 지난 8월 12명의 위원을 위촉해 활동 중이다.

구체적 실천사업으로는,
▲ 안전하고 행복한 은평을 위해 은평심리지원센터 ‘다독임’ 설립, 어르신들을 위한 아카데미․주거공유사업 추진, 장애인 부모협동조합 결성 지원 등

▲ 일자리 5만개 창출을 위해서는 단독주택을 아파트처럼 관리하는 ‘홈컴 서비스’, 마을전문가 발굴․육성, 동주민센터를 복지중심의 마을복지 허브센터로 전환, 은평형 행복복지모델 육성

▲ 은평발전 3대축 완성은 수색역세권을 제2의 타임스퀘어로 조성, 서울혁신파크를 창조경제단지로, 가톨릭병원을 중심으로 관광의료단지 조성 등

▲ 교육과 문화로 행복해지는 은평을 위해서는 기자촌을 문화예술창작마을로 조성, 마을 속 학교 사업 추진 등

▲ 사통팔달 교통도시 은평은 은평경유 GTX 추진, 은평뉴타운 경유 신분당선 연장추진, 서부선 경전철 은평구간 연장 추진 등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