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7월04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교육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종중, 직업인 초청 특강 실시
정치인과 축구인의 직업 전망
등록날짜 [ 2014년10월28일 21시20분 ]


[여성종합뉴스/전은술시민기자]인천광역시중구 영종중학교(교장 김동환)는  지난 27일 직업인 초청 특강을 개최했다.

초청 직업인은 김규찬 중구의회의원 과 정영만 제물포중학교 축구감독교사로 김규찬 중구의회의원은 진로 및 직업 교육이 강조되고 있는 시점에 출신 지역구에 대한 교육기부의 일환으로 바쁜 의사 일정을 제쳐두고 특강에 참석했다.

특강은 주로 정치인의 역할과 구의회의 구성과 법률이 규정하는 의원들의 사회적 역할에 대한 내용이었고 정치인이 가지는 보람에 대한 이야기로 진행됐다.

특강에 참여한 3학년 K군은 ‘처음 접해보는 의원의 특강에 그 동안 알지 못했던 정치 관련 상식의 폭을 넓힐 수 있었고 국민의 권리와 의무를 제대로 이해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말했다.

3학년부장 (교사 강진아)은‘ 수업 시간에 이론적으로 알던 지식을 생생한 의정 현장의 이야기를 통해 확인하고 내면화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시청각실에서는 제물포중 정영만 축구감독 교사를 초빙하여 축구선수의 직업 전망과 삶에 대한 자세한 특강이 진행됐다.

정감독은 축구 선수가 된 계기와 에이전트, 체육교사, 심판, 생활체육지도자 등 축구 선수가 진출할 수 있는 다양한 직업세계를 제시했다. 학생들은 운동선수의 길이 단순히 운동에 머물지 않게 되었음에 놀랐으며 다양한 축구 세계의 이야기를 통하여 자신감과 꿈을 키우는 계기가 됐다.

특강에 참석한 3학년 S군은 ‘꼭 엘리트 선수의 길을 가지 않아도 운동과 다른 직업의 세계가 함께 할 수 있다는 점에 새로운 희망을 얻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자유학기 후속 교육의 일환으로 꾸준하게 진행되는 영종중학교의 진로 특강은 학생들의 희망과 홀랜드코드에 맞추어 진행되고 있다.

 

올려 0 내려 0
전은술시민 (wjsdmstnf@naver.com)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노원구 한명기 교수 초청 교양대학 (2014-10-29 10:06:09)
금천구, 구립한빛어린이집 개원식 (2014-10-28 17:26:18)
인천병무지청, 인천직업능력...
경기도교육, 학생 1인 1스마트 ...
광주서부소방서, 2024 소방안전...
광주 동부소방서, 소방시설 등...
광주 남부소방서, 구조대원 ...
청주상당경찰서, 명암저수지 ...
인천시, 모범선행시민 42명에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