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6월26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중구, 제3회“향토․특색음식발굴 경연대회”개최
등록날짜 [ 2014년10월29일 21시52분 ]


[여성종합뉴스/민일녀]인천 중구(청장 김홍섭)는  29일 월디관 대회의실에서 지역의 맛과 멋을 겸비한 먹거리 발굴을 위하여 제3회 중구 『향토·특색음식발굴 경연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중구는 지난 10월 17일까지 위생과에서 방문․우편․이메일 접수 등의 방법으로 경연대회 참가신청을 받았는데, 올해에는 지역 내 음식점 19개팀이 참여하여 해마다 높아가는 향토․특색음식발굴 대회의 관심도를 보여주었다.

이번 경연대회에는 지역 내 음식점 19개팀 참가하여 열띤 경연을 펼쳐, 최우수상 2팀, 우수상 2팀, 장려상 3팀이 선정되었다. 최우수상으로는 가야금(대표:문덕규, 메뉴:청국장갈낙전골)과 시골쌈밥(대표:심미선, 메뉴:웰빙쌈밥)이, 우수상으로는 타카이타이(대표:김태영, 메뉴:파카파오 못꿰에이)와 두무진횟집(대표:이진자, 메뉴:해물모듬전골)이, 장려상으로는 디모니카(대표:고영심, 메뉴:링귀네 알 멜란자니, 오니카`s 멜란자니)와 계수나무묵집(대표:한재은, 메뉴:도토리탕수육, 샐러드), 향원(대표:강수진, 메뉴:생선요리 광동식대하찜)이 각각 선정되었다.

 한편, 이번 대회에는 전년도 입상팀의 출품음식 전시, 중구 위생과에서 개발한 메뉴인 우럭을 이용한 음식 전시 및 품평회, 관내 제조·가공식품 홍보관 운영 등 다채로운 볼거리, 먹거리가 제공되어 대회 수준을 높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김홍섭 중구청장은“이번 행사를 통하여 중구의 맛을 알리는 계기가 되어 관광도시 중구의 이미지를 높이는데 큰 기여를 하였다고 평가하며, 관계자들과 참여자들의 노고를 치하했다.

올려 0 내려 0
민일녀 (lymin000@womannews.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시흥ABC행복학습타운 「시민공유공간」 조성에 따른 참여시민 모집 (2014-10-29 21:58:35)
인천중부경찰, 민주평통과 탈북민 지원 협약 체결 (2014-10-29 21:50:17)
광주 북부소방서, ‘119시민수...
유정복 인천 시장, 시 의사회...
인천 삼산농산물도매시장 시...
영주시, 장마철에 대비해 과수...
영주시-안산시, 총무과 직원 ...
영주시, ‘삼봉 정도전 학술포...
봉화군, 농림지 동시 발생 병...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