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6월26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IT.과학 > 인터넷/컴퓨터/게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2014 안산시 SNS 소통전략 컨퍼런스 성황리 개최
등록날짜 [ 2014년10월29일 22시29분 ]

[여성종합뉴스/이삼규수습기자]안산시(시장 제종길)는 지난 27일 오후 2시 상록구청 상록시민홀에서 “SNS의 핵심! 콘텐츠를 만나다”라는 주제로 SNS 담당자, 시민, 학생 등 2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제종길 시장은 인사말에서 “소셜미디어는 단순한 네트워킹의 공간이 아니라 실시간으로 정보가 순환되는 살아있는 생태계로 많은 공부가 필요한 분야”라며 “이번 컨퍼런스가 SNS에 관심이 있는 분들께 많은 도움이 되길 바라며, 이런 의미있는 행사를 안산에서 개최하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이날 컨퍼런스에서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의 트렌드 변화와 이슈’에 대해 하이브네스트의 문창연 마케팅 이사, ‘소셜 웹 시대의 마케팅 콘텐츠 제작법’에 대해 왓이즈넥스트의 박찬우 대표, ‘공공기관 정책 콘텐츠 마케팅 전략’에 대해 한국블로그산업협회의 장대규 회장의 강연이 이어졌다.

 첫 번째 강연자인 문창연 이사는 “소셜미디어가 현재도 많고, 꾸준히 생기고 있지만, 세계적으로는 페이스북을 활용하는 인구가 가장 많고, 우리나라는 카카오스토리 유저가 가장 많다”며 “페이스북과 카카오스토리는 꼭 활용하라”고 강조했다.

 두 번째 강연자인 박찬우 대표는 “공공기관이나 기업의 많은 SNS 담당자들이 재미있는 콘텐츠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데 이보다 더 중요한 것은 소통과 참여”라며 “웹 2.0 시대의 본질을 잊지 말아야 한다”고 얘기해 눈길을 끌었다.

 마지막으로 장대규 회장은 “SNS는 채널별로 성격이 다르다”며 “어떤 사람들을 대상으로 홍보를 할 것인지 정하여 채널을 운영하고 또 그 채널에 맞는 콘텐츠를 개발이 필요하다”고 주문했다.

 안산시와 한국블로그산업협회가 협력하여 우수한 강연자를 초청해서 진행한 이 날 행사는 긴 시간의 강연이었음에도 참석자들이 끝까지 자리를 지켜 소셜미디어에 대한 높은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여환규 공보관은 “앞으로 SNS 컨퍼런스를 지속적으로 개최해서 안산시 SNS 운영의 바람직한 방향과 전략 과제를 도출하고, 시민들께도 수준 높은 강연을 가까운 곳에서 들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이삼규 수습 (lsk825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종로구, 종로통 블로그집 발간 (2014-10-31 13:00:03)
강동구, 전국 최초 도시농업 포털사이트 11월 중순 오픈 (2014-10-29 10:56:03)
인천병무지청, 10월 입영하는 ...
청주상당서, 상당산성 걷기 힐...
영주시 ‘명예감사관 간담회 ...
인천시의회, 인천시공무원조...
인천 부평구의회, 부평구 다문...
인천TP, 공예품 상품화 지원과...
대한체육회, 회장 선거 대비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