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 강남 7540 한마음 건강 걷기대회

입력 2014년10월30일 09시42분 이경문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한마음 걷기대회 준비운동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강남구는 다음 달 1일 양재천 영동6교 남단광장에서 “강남 7540 한마음 건강 걷기대회”를 개최한다.

7540 걷기운동이란 ‘일주일에 5번, 하루 40분 이상 걷기를 실천하자’는 의미로 신체에 무리를 주지 않고 근력을 강화시켜 건강을 도모하려는 구의 노약자에 대한 배려가 엿 보인다.

특히 어르신들의 퇴행성 질환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하니 집안에 어르신을 모시고 있는 자식들은 가족과 함께 시간 내어 행사에 참여해 보는 것도 좋은 듯싶다.

아우라 예술단의 ‘석고마임 포토이벤트’로 시작되는 이날 행사는 강남구가 주최하고 ‘강남구생활체육회’와 ‘강남구걷기연합회’가 주관하는데, 지역 내 국회의원, 구의원, 직능단체, 생활체육회 연합회장 등도 참석해 참가자들을 응원하고 이웃과의 사랑도 나눈다.

아울러 걷기코스는 영동6교 남단 광장에서 보행자 육교까지 왕복 5km 구간이며 당일 약 1000여 명 정도 참석할 것으로 예상되어, 구는 대규모 행사에 대비하여 행사장 주변에 ‘의료구급반’을 운영하며 의료사고에 대비하며, 원활한 대회진행을 위해 자원봉사자도 수십 명 배치하여 안전사고 예방에 적극적으로 대처한다.

식후행사 레크레이션
완주 이후에는 레크리에이션과 “김형과 7080 추억스케치팀”의 공연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완주자를 위한 시상과 참가자들을 위한 행운권 추첨 등 푸짐한 상품도 마련돼 있다.

한편 구는 전 구민이 건강하고 즐거운 삶을 유지할 수 있는 걷기운동을 위해 ▲ 6개권역 건강걷기교실 운영과 동호회 육성 ▲ 대규모 걷기대회추진 ▲ 지역 내 다양한 걷기코스 개발 ▲ 걷기 효용에 관한 홍보 및 캠페인 ▲ 생활체육회 지도자 지원 등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

또한 걷기 운동은 장소와 비용에 상관없이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건강한 삶을 유지할 수 있어 구는 지역 내 40세 이상 된 전 구민의 80% 이상 걷기 운동에 참여하는 “전 구민 생활체육인 운동”도 추진 중이다.

대회 참가문의는 강남구 걷기연합회 홈페이지(www.gangnamwalking.co.kr)나 강남구청 문화체육과(02-3423-5953)로 하면 되고 당일 현장접수 가능하다고 한다.

구 관계자는 “이번 구민 걷기행사는 밝고 활기찬 도시를 위한 행복한 걸음걸이가 될 것이며, 앞으로 구민들 사이에서 걷기운동이 지속적으로 활성화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