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 2014 동절기 대비 에너지 수급대책 시행

입력 2014년10월30일 19시35분 민일녀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민일녀]인천 중구(청장 김홍섭)는 동절기를 대비하여 다음달 1일부터  에너지 분야에 대한 동절기 에너지 수급대책을 수립, 시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구의 에너지 분야 수급대책 주요 내용으로는 도시가스시설(충전소․정압기) 및 공사장, LPG충전소 등 대형가스시설에 대한 안전점검 주유소 및 일반판매소 등 석유판매업소 정량점검 및 품질관리,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등 에너지빈곤층 연탄·등유·LPG지원에 따른 난방비 부담 완화, 동절기 가스, 유류, 연탄 등 서민연료의 안정적 수급, 동절기 에너지절약대책 등 5개 분야이다.

구는 11월 1일부터 내년 2월 28일까지 위험 시설물에 대하여 유관기관인 한국가스안전공사, 한국석유관리원 및 도시가스 공급업체인 ㈜삼천리, 인천도시가스(주)와 합동으로 관내 주요 가스시설과 석유판매소 등 구민생활과 밀접한 이들 시설에 대하여 안전점검을 내실있게 실시, 편안하고 안전한 중구 만들기에 최선을 다한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구는 기초생활수급자 등 에너지빈곤층에 지원하는 연탄·등유·LPG쿠폰 전달체계 등을 집중 점검하고, 이들 애로사항을 적극 청취하여 구정에 반영함은 물론, 기초생활수급자 등 에너지 빈곤층에 대한 지원 만족도를 높여 사회적 소외감을 느끼지 않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구민들이 안전하고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훈훈하고 따뜻하게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참고로 에너지 수급대책과 관련 자세한 사항은 중구 안전관리과(☎760-7387)로 문의하면 된다.
.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