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테크노파크 제천감초산업육성사업단, 대한민국 향토제품마케팅大賞 수상

입력 2014년10월31일 18시26분 이삼규수습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삼규수습기자] 충북테크노파크(원장 남창현) 제천감초산업육성사업단이 31일 열린 ‘2014 대한민국 향토제품마케팅대상’ 시상식에서 大賞(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상은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경제신문사가 국내 지역별 향토자원의 융복합화와 제품화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주도하고 있는 우수 향토제품을 발굴하고자 분야별로 시상하는 상이다.

제천감초산업육성사업단은 지난 8월 29일부터 31일까지 3일간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된 ‘2014 대한민국 향토제품대전’에 제천감초를 활용하여 개발한 ‘리얼진홍(㈜진생)’인 향토제품으로 참여했다.

수상분야는 프로슈머 부문, 바이어 부문, 명절상품 부문 등 3개 부문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각 분야별 전문가들의 심사와 소비자들의 공개투표 점수를 합산한 결과 제천감초산업육성사업단이 ‘바이어 부문’ 대상으로 선정되어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충북테크노파크 남창현 원장은 ‘2012년부터 올해까지 3년간 제천지역의 감초산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감초 자동화 가공시설을 구축하고 ‘감초명품화’를 통해 지역 농가의 소득증대를 이끌어가고 있다’며 여러 가지 감초 가공상품 출시하고 적극적인 마케팅, 프로모션을 통해 제천지역의 부가가치를 높이고 충북지역 경제발전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