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외국어교육연수원, '제6회 외국어교육학술세미나' 개최

입력 2014년10월31일 21시28분 이경문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경기도외국어교육연수원(원장 조병하)는 다음달 11일 본원에서 ‘Redesigning Communicative Language Teaching for the Korean English Classroom’ 주제로 <제6회 외국어교육학술세미나>를 개최한다.

이 행사는 도내 영어, 일본어, 중국어 교사들의 현장 수업 혁신을 위한 교수-학습과정 및 구체적 지도방법을 모색하고자 마련되었으며, 이번 세미나에는 주한미국대사관 공보담당관, 주일대사관 공보문화원장, 외국어 관련 학자, 교수, 교사 등 총 400여명이 참석한다.

세미나 기조연설은 주미대사관 교류‧동문 담당관 Robert Richard 박사의 ‘한국 영어교육의 방향’ 이란 주제로 이루어지며, 외국어 의사소통중심 교수법의 재해석을 위한 정책적, 이론적 근거를 제시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2014년 초등교사 드라마 연수팀의 영어뮤지컬, 수원외국어고등학교 학생들의 일본어 연극, 중국전통 악기 ‘얼후’와의 만남, 경기도 T 필하모니 오케스트라 앙상블의 가을 콘서트 등 참가자들에게 따뜻하고 훈훈한 심적 힐링을 전도해 줄 행사를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대강당 로비에서는 2014 초‧중등교사 영어심화과정 위탁기관의 교육과정 소개 및 학습 자료 전시, 현장교사가 실천한 중‧고등학교 영어 독서교육 우수자료 등 다양한 교육자료와 우수사례 등이 소개된다.

이재정 교육감은 윤기현 외국어교육 담당 장학관 대독 인사말을 통해 “학생들에게 세계시민의 소양과 역량을 길러주는 것은 외국어교육의 중요한 과제이며 학술세미나도 이러한 노력의 한 과정”이라고 전했다.

조병하 원장은 “이번 학술세미나는 외국어교육의 새로운 변화와 혁신을 모색하고 최근 외국어교육의 동향 파악 및 정보교류를 통하여 효과적인 교수-학습 방법을 찾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