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정왕1동 제13회 주민자치 박람회 장려상 수상

입력 2014년11월04일 10시54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홍성찬기자]시흥시 정왕1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최용명)은 지난달 29일부터 11월 1일까지 대구엑스코에서 열린 제13회 전국주민자치박람회에서 평생학습분야 장려상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박람회에 정왕1동 주민자치위원회에서는 '편견없이 통(通)하는 다문화 소통마을, 정이 가는 이웃만들기'라는 주제로 우리지역에 같이 살고 있는 다문화가정을 위한 「우리지역 바로알기 골든벨 행사」,「다문화가정 지역문화 탐방」,「가족사랑 나무심기」,「사과따기 체험행사」,「작은도서관 운영」등 다양한 사업을 우수사례로 공모 신청하여 장려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특히, 전체 주민의 20%가 다문화가정이라는 지역적 특성을 살려,  「다문화가정과 함께하는 송편빚기 행사」 및 「결혼이주여성의 주민자치위원 위촉」등 다문화가정과 함께 활동하고 공유하고 있는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며, 소통과 화합을 우선과제로 두고 있는 점이 심사위원들로부터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박두원 정왕1동장은 정왕1동이 시흥시를 대표하여 전국주민자치박람회에 참가하여 장려상까지 받게 된 기쁨을 전하면서, 우수사례 전시관을 4일 동안 운영해 주신 최용명 주민자치위원장을 비롯한 위원들을 격려하고, 다른 자치단체의 우수사례를 보고 많이 배운 경험을 토대로 한 단계 발전하는 정왕1동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